"한국 부럽긴 처음, 이제 트럼프 차례" 박근혜 파면에 미국인들 반응

2017-03-10 15:50

add remove print link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 소식에 미국인들 반응이 눈길을 끌고 있다.미국 유력지 뉴욕타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 소식에 미국인들 반응이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유력지 뉴욕타임스는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소식을 10일(이하 한국 시각) 보도했다.

Breaking News: A South Korean court has removed President Park Geun-hye from office, a decision that could reshape the strategic landscape in Asia.

The New York Times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3월 9일 목요일

이에 미국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흥미로운 반응을 보였다. 일부 이용자가 다음 탄핵 주자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을 거론했기 때문이다.

이용자들은 "평화 시위로 대통령을 끌어내리다니 대단하다", "우리 나라도 할 수 있지 않을까", "다음은 우리 차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이용자는 "한국이 부럽긴 처음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같은 날 미국 매체 USA투데이, 미국 방송 CNN에도 비슷한 댓글이 달렸다.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소식을 전하는 USA투데이 페이스북 게시물 댓글에는 "미국 의회 보고 있나. 다음에는 트럼프 차례"라는 댓글이 베플이 됐다.

미국 방송 CNN에는 "파면시킨 김에 한국 헌법재판소를 데려와 트럼프도 탄핵하자"라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BREAKING: South Korea’s Constitutional Court upholds decision to impeach President Park Geun-hye

CNN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3월 9일 목요일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