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는 위대하다' 탄핵 결정된 후 SBS 자막 세로드립

2017-03-16 18:00

add remove print link

SBS '불타는 청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인용되자 SBS 예능프로그램 '불

SBS '불타는 청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인용되자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이 세로드립을 통해 "민주주의는 위대하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남해 편'에서는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에 위치한 금산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금산 풍경이 담긴 영상과 함께 비교적 긴 자막이 등장했다. 다음은 방송에 등장한 자막 내용이다.

봄 햇살이 고개를 내민/ 왠지 희망 가득한 3월의 어느 셋째 주/ 긴 겨울을 끝내고 맞이하는 첫 주/ 조금은 더 성숙한 청춘들의/ 어느덧 서른네 번째 이번 여행지는/ 소 금강으로 불리는 남해 금산의 산자락 위/

가슴이 뻥 뚫리는 천혜의 전망대/ 이곳에 서면 발아래가 곧 천하/ 봄기운이 넘실대는 금산 산장에서 여행을 시작합니다.

여행 시작을 알리는 평범한 자막이지만 마지막 글자만 세로로 읽으면 "민주주의는 위대하다"라는 문장이 된다. 이날 '불타는 청춘'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인용된 후 첫 방송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SNS에서는 '불타는 청춘'의 세로드립이 큰 관심을 받고 있지만 '불타는 청춘' 측은 이와 관련해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