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입국...몰려든 팬으로 마비된 브라질 공항 (영상)

2017-03-19 18:4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Gk Greice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19일부터 이틀 간 브라질 공연을 치르기 위

유튜브, Gk Greice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19일부터 이틀 간 브라질 공연을 치르기 위해 18일(현지시각) 브라질 상파울루에 도착했다. 8000여 명 팬이 몰려 들어 상파울루 공항은 일대 혼란이 빚어지며 마비가 됐다.

브라질 현지 언론들은 방탄소년단이 본래 2번 터미널을 통해 나올 예정이었으나 몰려든 팬들 때문에 다른 터미널을 통해 입국했다고 설명했다. 기다리던 팬들이 몰려들어 안전 사고가 일어날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브라질 매체 오 글로보는 "방탄소년단 인기는 '비틀마니아'를 연상케 한다"고 보도했다. '비틀마니아'는 1960년대 초반 전세계를 휩쓸었던 비틀스 팬들의 엄청난 열광을 뜻하는 말이다. '비틀마니아'가 불러온 사회적 파장과 충격은 대단했다.

Fenômeno do k-pop, grupo BTS reúne multidão de fãs em aeroporto de São Paulo
방탄소년단은 2014년과 2015년에도 브라질 공연을 했다. 올해엔 약 1만 4000장 티켓을 구하기 위해 5만여 명 팬이 몰리는 '티켓 대란'이 펼쳐졌다.

방탄소년단은 23일부터는 미국에서 공연한다. 이어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홍콩, 호주 등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