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경기도 고등학교 급훈에 등장한 GD & TOP

2017-03-20 09:50

add remove print link

동의를 얻고 게재합니다 / 트위터 루카군 가수 지드래곤(권지용·28)과 탑(최승현·29)이

동의를 얻고 게재합니다 / 트위터 루카군

가수 지드래곤(권지용·28)과 탑(최승현·29)이 고등학교 급훈에 등장했다.

지난 17일 트위터 사용자 루카군은 본인 학급 급훈을 공개했다. 루카군이 속한 학급 급훈은 '지디 앤 탑(GD & TOP)'이다. '지디 앤 탑'은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과 탑이 유닛으로 활동할 때 이름이다. 루카군 학급에서는 이 이름을 '굿 드림 & 탑 오브 패션(Good Dream & Top of passion)'으로 재해석했다. '좋은 꿈 & 열정의 꼭대기'라는 뜻이다.

이날 루카군은 "자랑스러운 우리 반 급훈"이라며 사진을 설명했다. 루카군은 "볼 때마다 흐뭇하다"라며 "수업 시간마다 저거 보느라 집중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지난 18일 루카군은 위키트리에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1학년 축산과 급훈"이라며 출처를 설명했다. 루카군은 "선생님께서 저런 급훈을 먼저 제안했다"라며 "선생님께서 감각 있는 결정을 내린 듯하다"라고 말했다. 루카군은 "선생님이 20대 중후반"이라고 밝혔다.

이 사진은 리트윗 1000여 개를 넘기며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 퍼졌다. 한 SNS 사용자는 "선생님께서 빅뱅 팬일 수도 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