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이 말하는 한국 일진 vs 미국 일진의 차이점

2017-03-20 14:0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올리버쌤한국 일진과 미국 일진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지난 16일 미국인 유튜버 올

유튜브, 올리버쌤

한국 일진과 미국 일진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지난 16일 미국인 유튜버 올리버는 자신의 계정에 "미국 학교 일진은 얼마나 무서울까?"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올리버는 "제 고등학교 경험을 토대로 영상을 만들어 봤다. 모든 미국 학교가 이렇지는 않다"고 설명했다.

이 유튜버는 "한국에서 일진을 봤는데 별로 무섭지 않았다. 일단 마르고 교복을 입고 있었다"며 "미국 일진들은 규칙에 복종한다고 생각해 교복 자체를 입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술이나 담배는 어린이 수준이다. 별로 큰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셔터스톡

이 유튜버는 "미국 일진들은 진짜 갱들과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총 들고 다니는 애들이 있을 수 있다"고 했다. 이어 "많은 학교에 셔츠를 바지 안에 꼭 넣어 입고 다녀야 하는 규칙이 있는데, 총이나 칼을 쉽게 숨기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다"라고 설명했다.

"일부 학교는 총이나 칼 반입을 막기 위해 금속 탐지기를 사용하기도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또 "가끔 학교에 경찰들이 마약 탐지견과 함께 와 마약 수색을 한다"며 "어떤 애는 쉬는 시간에 대마초를 피우고 와 수업 시간 내내 잠을 자기도 했다"고 경험을 밝히기도 했다.

해당 유튜버는 이외에도 미국 일진들의 여러 행동을 소개했다.

해당 영상은 20일 오후 2시 기준 조회 수 약 83만 회를 기록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