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절먹이 뭔지 아세요? 남학생 단톡방에서..." 외대 대나무숲 사연

2017-03-20 15:30

add remove print link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 Shutterstock 한국외대 대나무숲에 올라온 사연이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합니다 / Shutterstock

한국외대 대나무숲에 올라온 사연이 소셜미디어 이용자 공분을 사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여러분 주절먹 이라는 말 혹시 들어보셨나요?"로 시작하는 글이 19일 올라왔다.

#외대숲_22709번째 제보 여러분 주절먹 이라는 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저는 친구를 통해서 들어봤습니다. 정확히 **대학 *반 남자 **학번 단톡방에서 여자인 동기 또는 후배를 대상으로 저 단어가 쓰였다는 것을...

한국외국어대학교 대나무숲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3월 19일 일요일

해당 글에는 한국외대 특정 학과 남학생들만 모인 단체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같은 과 여학생들을 성희롱하는 대화가 오고 간 정황이 폭로됐다. '주절먹'이란 단어는 '주면 절하고 먹는다'는 문장의 줄임말이다.

작성자는 "정확히 ㅇㅇ대 ㅇ반 남자 ㅇㅇ학번 단톡방에서 여자 동기 또는 후배를 대상으로 저 단어가 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글에 따르면 현재 여학생들을 성희롱한 학생들은 모두 군복무 중이다. 작성자는 "그 분들이 전역해서 같이 듣는 수업, 정말 끔찍합니다."라고 적었다.

작성자는 "저는 첫 대학 생활에 이들을 만나 상당한 트라우마가 생겼다. 왜냐하면 그들은 "예쁜" 여자 아니면 말 놓기도, 심지어 술자리에서도 같은 테이블에 앉는 것을 꺼려했기 때문이죠"라고 적었다.

그는 "무더기로 복학하는 이 분들 보기 싫어서 다음 학기도, 다다음 학기도 휴학하려고 합니다. 저는 갓 20살이 되어 얼굴과 몸매로 평가 받았고, 남성이 포함된 사회생활에 두려움을 느꼈습니다"라고 했다.

같은 내용으로 제보한 한 학생은 "남자 후배들이랑 같이 여학우들 한 명 한 명 이름 대며 '주절먹'인지 아닌지 평가했다"라고 폭로했다. 그는 "여학우들 몸매를 평가하고, 관계 여부까지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지난 16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생활자치도서관 측은 학내 성폭력 사건에 대한 피해 호소인의 입장문을 공개하기도 했다.

Commons Wikimedia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