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현재 위키트리와 네이버 양쪽에서 동시에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입니다.
SNS와 포털 양쪽에서 지금 현재 가장 뜨거운 키워드로, 위키트리에서만
보실 수 있는 핫이슈 목록입니다.
위키네이버
top

back
베댓x뉴스 구독신청

댓글부터 먼저보는 뉴스레터

위키트리 베댓x뉴스

수신을 원하시는 Email 주소를 입력 후
구독신청을 누르시면
베댓X뉴스 최신호가 발송됩니다.

 

트림블, 글로벌 건설 산업 트렌드 선도하는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개최

 

- 보다 국제적인 행사로 변모 … 고객의 실질적 성공 사례와 노하우 소개

-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와 트림블의 솔루션즈 … 건설 산업의 혼합현실 기술 체험

- 엔지니어링∙건설 분야 위한 테클라 2017 소프트웨어 발표 … 지속적인 발전 통해 혁신 의지 강조

 

건설 3D BIM 기술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트림블(Trimble)이 오는 4월 4일(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17 (BIM Innovation Conference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싱가폴,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아태지역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연례행사로, 최신 산업 트렌드, 신기술, 비즈니스 효율 향상 전략, 그리고 테클라 BIM 도입 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운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소개한다.

 

트림블 코리아는 그간 진행해왔던 ‘테클라 유저데이 (Tekla User Day)’ 행사를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로 전면 개편하면서, 건설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트림블 본사의 전략적 사업 개발 빌딩스 부문 디렉터인 마크 소여(Mark Sawyer)는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하여, 세계적인 건설 산업의 미래와 트림블의 비즈니스 전략 및 계획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혁신적인 신기술을 통한 차세대 건설 작업 방식의 실현과 보다 실질적인 적용 성공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고객들이 테클라 솔루션을 통해 프로젝트를 어떻게 더욱 스마트하게 완성하였는지 직접 소개할 수 있는 고객 발표 세션이 준비될 예정이다.

 

 [트림블]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17

 

고객 사례는 초고층 빌딩 시공, 강구조 및 철근 콘크리트 분야의 구조 BIM 시스템 구축, BIM 기반 프로세스 통합, 혁신적인 기술 도입을 통한 작업 프로세스 변혁, 토목 사례, 철골 제작 자동화 사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며, 롯데건설, 포스코 건설, 대한제강 등 국내 유명 건설기업들이 참여하여 경험과 노하우를 전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CM사업본부는 테클라 플랫폼과 설계 모델링 자동화 모듈을 연계한 통합 시스템을 소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수행한 해외 초고층 빌딩 최적 설계(Lean Design)와 현장 시공 적용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화공 강구조 및 토목 RC(철근 콘크리트) 구조 BIM 시스템 구축, 테클라 3D 설계 데이터 통한 상세 설계 업무 개선, 그리고 도면 작성 및 물량 산출 변경 관리 진행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한편, 대한제강은 철근 콘크리트 분야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BIM을 기반으로 프로세스를 변혁시킬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진행 중인 솔루션과 난시공 해결 방안을 제안할 계획이다. 대한제강은 트림블과 MOU를 맺은 바 있으며, 가공 기계 연동을 통해 프로세스를 정립하며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다. 트림블과 대한제강은 국내 건설 산업에 더욱 진보된 생산 자동화 구축을 위해 다양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더불어, 행사장 밖에 설치될 부스에서는 최근 건설 산업의 미래를 이끌 기술로 꼽히는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을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HoloLens)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트림블 솔루션을 함께 운용함으로써 건설 전문가들이 누릴 수 있는 차세대 정보 사용 방법과 소통방식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3D 홀로그램을 사용하면, 건축 설계 모델을 물리적인 환경에 위치시키고 이와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뿐만 아니라 2D 설계도면을 입체적으로 시각화 하는 훈련이 되어있지 않은 이해 관계자들도 정보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

 

 [트림블]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로 건설 분야에 혼합현실 기술 적용

 

그 외에도 스트라타시스와 메이커봇, 빌딩포인트코리아, 인터그래프 코리아, 디에스텍, 에이티씨네트웍스코리아, 이엔지소프트 등 8개 업체가 참여하여 다양한 건설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부스에서는 3D 프린팅 생태계, 설계부터 시공까지 이어지는 최신 BIM 포트폴리오, 세계적인 구조 엔지니어링 솔루션, 건설 분야 모바일 앱,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솔루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트림블 코리아의 박완순 사장은 “그 어느 때 보다 다양한 경험과 기회가 주어진 세상에서, 건설산업은 더욱 크고 복잡해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며, “트림블은 자사의 전문성과 자원을 총동원하여 건설산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트림블은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17’에서 구조 엔지니어링, 제조 및 건설팀을 위한 최신의 테클라 2017 소프트웨어인 테클라 스트럭처스 2017(Tekla Structures 2017)을 공개할 예정이다. 테클라 BIM 솔루션의 지속적인 발전은 구조 엔지니어링, 오프 사이트 사전 제작 및 현장 효율성 혁신에 대한 트림블의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트림블 솔루션즈의 제품 개발 책임자인 빌레 루소(Ville Rousu)는 "새로운 테클라 버전은 대규모 작업 그룹 및 프로젝트에서 핵심 작업의 생산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커뮤니케이션과 모델링 방법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통해 트림블은 여러 새로운 도구들과 자동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사용자들은 작업 범위를 확장하고 프로젝트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작업하면서 팀 전체가 동일한 워크플로우를 따라갈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트림블의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17’는 건설산업의 미래와 원활한 협업 및 의사소통을 위한 최신 기술, 그리고 철골 및 콘크리트 분야에서의 BIM 실현 방안 등 실질적인 정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건설 전문가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3월 24일까지 테클라 홈페이지(https://www.tekla.com/kr)에서 가능하다.

 

 

###

 

트림블(Trimble)의 테클라 소프트웨어(Tekla Software) 소개

트림블은 첨단 BIM과 구조 엔지니어링을 위한 테클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림블은 토털 솔루션에서부터 진보적인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광범위한 건설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빌딩 관련 계획, 설계, 건설, 운영 방식에 혁신을 일으킨다. 테클라 소프트웨어는 설계 및 건설 업무 흐름의 중심에 있으며, 정보의 자유로운 이동과 시공 가능한 모델, 그리고 협업을 기반으로 한다. 테클라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tekla.com/kr)에 있다.

 

트림블 빌딩스(Trimble Buildings)에 대하여

트림블의 엔지니어링 및 건설(Engineering and Construction) 사업부 산하의 트림블 빌딩스(Trimble Buildings)는 건설의 완전한 DBO(Design-Build-Operate) 수명 주기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트림블은 생산성을 높이고 낭비를 줄이며 일정, 예산 및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는 등 정보 전달과 협업을 간소화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통해 산업의 변화를 이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건축가, 엔지니어, 도급업자, 건물 소유주 및 임차인 등은 이러한 목표 솔루션들을 통해 더 나은 민첩성, 효율성 및 통찰력을 실현할 수 있다. 전세계 150여 개의 국가에서 사용중인 트림블 빌딩스의 솔루션들은 전세계인들이 인프라와 건물을 설계하고 건설하고 운영하는 방식을 변모시키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buildings.trimble.com)를 통해 알 수 있다.

 

트림블(Trimble)에 대하여

트림블(Trimble)은 민간 회사 및 정부의 현장 및 이동 근무자의 생산성을 크게 높여주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트림블의 솔루션들은 측량, 건설, 농업, 수송과 물류 및 자산관리, 공공 안전 및 지도 제작을 포함하여 GPS 기술 기반 위치 추적 또는 위치 지정이 필요한 응용 분야에 집중돼 있다. GPS, 레이저 및 광학 같은 위치 추적 기술을 이용하는 것 외에도 트림블 솔루션에는 사용자 필요에 꼭 맞는 소프트웨어 콘텐츠도 포함될 수 있다. 사용자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현장과 내근 사무실 간의 밀접한 연결을 보장하기 위해 무선 기술을 이용한다. 트림블은 1978년에 설립됐으며,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홈페이지(www.trimble.com)를 방문하면 된다.

 

 

키워드 BIM,컨퍼런스,트림블
이 글은 위키트리 회원인 위키기자가 작성한 내용으로 위키트리 스토리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수정/본문 함께쓰기' 탭을 클릭하시면 위키트리 회원이시면 누구라도 본문을 이어 쓰시거나 고쳐 쓰실 수 있습니다.

본문을 수정하신 내용은 '함께 쓴 히스토리'에 보관됩니다.

본문을 작성 또는 수정한 내용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확인을 거치지 않은 허위사실이 기재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CCL '저작권 표시 + 변경가능'이 적용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http://i.wik.im/295951@wikitree #BIM
#BIM
#BIM
SNS 댓글 쓰기 -
  • 1
  • 2
  • 3
  • 4
  • 5
  • sns AX_name | AX_date_ds

    AX_content_ds

  • X
  • 더 보기(0)
    실시간 트위터 RT (회)
    best
    rt

    AX_rt_userid | AX_rt_date_ds

    AX_rt_content_ds

    더 보기(0)
    BIZ STORY
    • WIKITREE 친구 맺기
    • Facebook
    • Twitter
    • 카카오 스토리
    • pinterest
    • youtube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