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모 “MBC 뉴스는 진실보도 중” (태극기 집회 홍보물에 등장)

2017-03-23 09:30

add remove print link

박사모 카페 메인 페이지에 있는 '태극기 집회' 홍보물 일부 / 박사모 카페 MBC 뉴스가

박사모 카페 메인 페이지에 있는 '태극기 집회' 홍보물 일부 / 박사모 카페

MBC 뉴스가 '박사모' 등 일부 보수 단체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때 "거짓선동·편파 방송"이라며 사옥까지 찾아가 규탄 시위를 했던 때와 사뭇 다른 분위기다.

23일 박사모 카페에는 오는 25일 서울 대한문·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태극기 집회' 참여를 호소하는 홍보물이 올라왔다. 눈길을 끈 것은 "진실보도"를 하고 있다며 이들이 추천한 매체들이다.

태극기 집회 홍보물에는 "가짜뉴스 홍수 속 MBC 평일 8시 뉴스, TMT 국민저항본부, 정규재 TV, 애국채널 SNS TV 등이 진실보도 중"이라고 적혀 있었다. 대부분 친박 성향 보수 인사와 보수 단체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매체들이었다. 이 가운데 지상파 방송인 MBC도 언급돼 있었다.

일부 보수단체들이 최근 MBC에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과 다르게,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MBC '100분 토론'에 출연해 작심한 듯 MBC를 비판하기도 했다.

문 전 대표는 "MBC가 심하게 무너졌다. 자랑스러웠던 MBC 모습이 어디로 갔나"라며 "이명박, 박근혜 정권이 공영방송을 장악해 국민의 방송이 아닌 정권의 방송으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