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기숙사" 한 선배가 대학 후배들 위해 준비한 '선물'

2017-03-24 15:10

add remove print link

MBC '무한도전' 한 대학교 선배가 후배들에게 남긴 글이 화제다. 지난 22일 페이스북

MBC '무한도전'

한 대학교 선배가 후배들에게 남긴 글이 화제다. 지난 22일 페이스북 페이지 '인하대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올라온 글이다.

인하대 재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82학번 화학공학과 졸업생 김창완이라고 합니다. 저는 대학시절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온갖 아르바이트(25톤 트레일러 운전)를 마다하지 않고 다녔습니다. 휴학과 복학을 반...

Posted by 인하대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 on Tuesday, 21 March 2017

자신을 인하대 82학번 화학공학과 졸업생 김창완이라고 소개한 작성자는 "이제 제 나이 60을 바라보면서 과거 제가 모교에서 받았던 혜택이 생각난다"고 입을 열었다.

작성자는 "모교에 무엇으로 보답할까 생각하다 지방 출신 후배들에게 무료로 기숙사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인하대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아파트로, 남학생 기숙사 1채·여학생 기숙사 1채를 준비했다"고 적었다.

기숙사 입소 자격 요건과 거주기간, 모집인원도 함께 공지했다.

다음 각 호에 1개라도 해당되면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1. 성적에 관계없이 오직 가정형편 어려운 학생입니다.(기초생활수급자 등...)

2. 이혼가정 자녀 중 가정형편 어려운 학생입니다.(어려운 사정을 문자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3. 조손가정 자녀 중 가정형편 어려운 학생입니다.(어려운 사정을 문자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4. 기타 수치로 드러나지 않는 딱한 학생들도 자신의 딱한 사정을 문자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거주 기간은?

1년을 원칙으로 하며, 특별한 하자가 없으면 졸업 때까지 거주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집 인원은?

남학생 5명, 여학생 5명

○ 생활비용은?

전기, 수도, 가스 등의 관리비를 5명의 룸메이트들끼리 공동으로 분담합니다.(1인당 월 3~ 5만 원 예상)

○ 식사는?

5명의 룸메이트가 서로 협조하여 자체적으로 해결합니다. (쌀은 무료로 제공함, 반찬 및 기타 부식은 최대한 준비해 보겠습니다.)

○ 입주시기는?

남학생 기숙사는? 4월 1일부터 입주 가능함.

여학생 기숙사는? 6월 초부터 입주 가능함.(다소 앞당겨질 수도 있음.)

○ 기타 생활수칙은?

인하대 기숙사 수칙을 준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대학시절도 이야기했다. 글쓴이는 "대학시절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온갖 아르바이트를 했지만 그럼에도 학비는 늘 부족했다"면서 "현 총장님이신 최순자 교수님과 여러 은사님들의 따뜻한 배려 덕에 가까스로 졸업할 수 있었다"며 학교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