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방향 바꾸더니...우당탕" 홍콩 에스컬레이터 사고 영상

2017-03-27 12:00

add remove print link

홍콩 한 쇼핑몰에서 에스컬레이터가 고장나 18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미국 CNN은 홍

홍콩 한 쇼핑몰에서 에스컬레이터가 고장나 18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미국 CNN은 홍콩 한 쇼핑몰에서 일어난 에스컬레이터 사고 영상을 26일(이하 현지시각) 공개했다.

Escalator reverses, shoppers tumble

At least 18 people were injured in Hong Kong after an escalator at a shopping mall suddenly reversed. http://cnn.it/2n7aWfI

CNN International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3월 26일 일요일
페이스북, CNN International

사건은 지난 25일, 홍콩 몽콕에 있는 랭햄 플레이스 쇼핑몰(Langham Place Shopping Mall)에서 촬영됐다.

영상을 보면 상행 에스컬레이터가 갑자기 방향을 바꾸더니, 일반 에스컬레이터 2배 속도로 빠르게 내려간다. 깜짝 놀란 시민은 소리를 지르며 우왕좌왕한다. 빠른 속도에 당황한 시민들이 한둘 씩 입구에서 넘어지며 아수라장이 된다.

26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18명이 부상을 당했다. 그 중 한 시민은 머리를 크게 다쳐 위독한 상태로 알려졌다.

랭햄 플레이스 쇼핑몰 관계자는 "지난 23일 에스컬레이터 안전 점검을 마쳤던 상태"라며 "에스컬레이터 업체에게 사고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부탁했다"라고 전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