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건 랩이 아니라 쇼미" 호평 쏟아진 김심야 신곡 '매뉴얼' (듣기)

2017-03-27 18:10

add remove print link

사운드클라우드, 김심야래퍼 김심야(21)가 프로듀서 디샌더스(D.Sanders)와 발표한

사운드클라우드, 김심야

래퍼 김심야(21)가 프로듀서 디샌더스(D.Sanders)와 발표한 신곡 '매뉴얼(Manual)'이 호평받고 있다.

지난 24일 김심야는 솔로 싱글 '인테리어(Interior)' 발매와 함께 매뉴얼을 사운드클라우드에 공개했다. 이 곡은 XXX 멤버가 아닌 솔로 아티스트 김심야가 앞으로 보여줄 음악적 방향성을 드러내고 있다.

매뉴얼에서 그는 "니들 나름대로 머리 쥐어짜서 짜 놓은 가사들 들어보면 사이즈가 나오지"라고 거칠게 랩한다.

이어 "랩 레슨 받는 X끼들 이거 하나만 알아둬. 랩 레슨 받지 말라고 훈수 두는 미친 X끼들이야말로 개병X들이지"라며 최근 한국 힙합계에서 논란이 됐던 랩 레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우회적으로 밝혔다.

이 곡에는 Mnet '쇼미더머니'에 대한 가사도 있다. 김심야는 "아직도 힙합이 유행인 줄 아는 병X들아 정신 좀 차려. 지금 가장 뜨거운 건 랩이 아니라 쇼미더머니"라고 랩한다.

매뉴얼이 공개된 후 사운드클라우드 이용자들은 "갓심", "야. 진짜 충격이네. 할 말이 없다", "심야 리스펙" 등 호평을 남겼다.

27일 오후 6시 기준 이 곡은 약 51만번 재생됐다.

사진을 누르면 김심야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 김심야 인스타그램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