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광고 올렸다 수시간 만에 삭제한 에뛰드

2017-03-28 08:50

add remove print link

화장품 업체 '에뛰드하우스'가 방송인 전현무(39) 씨 광고 영상을 게재했다가 네티즌 비판

화장품 업체 '에뛰드하우스'가 방송인 전현무(39) 씨 광고 영상을 게재했다가 네티즌 비판에 삭제했다. SNS에서는 에뛰드 측과 전 씨를 비난하는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에뛰드는 지난 27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에 전 씨가 출연한 'NEW 에뛰드 애니쿠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애니쿠션은 에뛰드의 파운데이션 브랜드다.

광고를 본 네티즌은 "화장품 광고에 웬 전현무냐", "마동석으로 인기 끌었다고 이제 막 아무 아저씨나 데려오느냐"며 불만을 나타냈다. 'NEW 에뛰드 애니쿠션' 출시일이 오는 4월 1일인 점을 언급하며 "혹시 만우절 장난이냐"는 반응도 있었다.

일부 네티즌은 전 씨의 과거 발언을 캡처해 "에뛰드가 '여성혐오(여혐)'자를 광고 모델로 썼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트위터 캡처

논란이 지속되자 에뛰드는 모든 SNS 계정에서 전 씨의 영상을 삭제했다.

28일 오전에도 인스타그램 등 에뛰드 공식 SNS에는 비판 댓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여성 소비자들을 X같이 보니까 소비자 심리 반영이 1도 안 되는 거다", "주 고객층이 여잔데 왜 전현무를 기용했느냐", "고객이 뭘 좋아하든 말든 알바 아니냐"는 등 소비자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 Dear My Glass Tinting Lips-Talk #LOTD_LipBook #PK003 #RomanticFrillPink . 살랑살랑 프릴 블라우스와 러블리한 #로맨틱프릴핑크 의 스타일매치 봄을 닮은 주선영처럼 생글탱글 립스타일 꽃보다 화사한 마이립 #립스톡 ! . #로맨틱프릴핑크 X #나와라깨비 . 20 COLORS X 20 CASES Mix & Match Lips-Talk! . with @camscon X @sunyoung_ju . #에뛰드신상 #글라스틴팅립스톡 #디어마이글라스틴팅립스톡 #립스톡 #립스틱 #립스타그램 #에뛰드립스틱 #믹스매치립스톡 #DIY립스톡 #MOTD #LOTD #LOTD립북 #캠스콘 #GlassTintingLipstalk #GlassTinting #LipsTalk #Lipstagram #etude #etudehouse #SweetEtude #에뛰드 #에뛰드하우스 #에뛰드그램 #エチュードハウス

에뛰드 공식 계정입니다.(@etude_official)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