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박원순·손학규 사람 아니냐" 안희정 측 기동민·강훈식 대답

2017-03-28 18:5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WIKITREE - 위키트리"우리는 안희정의 용병이다"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

유튜브, WIKITREE - 위키트리

"우리는 안희정의 용병이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과 강훈식 의원이 28일 위키트리 페이스북 라이브 '이언경의 작은방 큰 토크'에 출연했다.

이날 기 의원과 강 의원은 "원래 박원순, 손학규 사람이지 않냐. 안희정 후보 측 캠프로 간 사연을 말해달라"는 질문을 받았다. 기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경선 주자인 안 후보 측 비서실장을 맡고 있다. 강 의원은 안 후보 측 대변인이다.

MC인 이언경 위키트리 방송위원은 "두 분은 다른 분의 남자로 불리시지 않았냐. (기동민 의원을 가리키며) 박원순 시장의 남자로도 불리셨다"고 말했다.

기 의원은 "지금도 박원순의 남자다"라며 "박원순 시장이 '자유롭게 선택하고, 연어처럼 돌아오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 위원은 "또 다른 박원순 측 남자인 임종석 전 의원은 문재인 후보 측 캠프에 가있지 않냐"며 "자주 통화하냐"고 물었다.

기 의원은 "저희는 용병들이다"라며 "저희는 안희정의 용병이고, 거기(임종석 전 의원)도 문재인의 용병이다. 문재인의 적자는 아니지 않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 사람들이 갖는 묘한 균형감이 있다. 다른 측면에서 갖가지 상황들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은 강 의원을 가리키며 "손학규의 남자로 불렸는데 지금도 그런가"라고 물었다.

강 의원은 "정치인이 어느 정도 성장하는데 까지는 누군가의 영향을 받고 배우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손학규라는 이름이 저에게 불리한 점으로 작용한 적도 많지만, 부정한다고 해서 될 일도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기가 그분이 갖고 있는 좋은 것들은 잘 키우고 아쉬웠던 부분은 극복해나가는 게 저희 세대 정치인이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하 위키트리 전성규 기자 ·김이랑 디자이너

기동민 의원은 박원순계 정치인으로 꼽히는 인물이다.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었다. 현재는 서울 성북구(을) 국회의원이다.

강훈식 의원은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과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왔다. 강 의원은 현재 충남 아산(을) 국회의원이다.

'이언경의 작은 방 큰 토크'는 1평짜리 작은 방에서 큰 이야기를 나눈다는 콘셉트의 토크 프로그램이다. 바른정당 대선후보인 유승민 의원, 손학규 전 대표, 남경필 경기도지사·정두언 전 의원, 하태경· 노회찬· 김경진· 이용주 의원 등이 출연했다.

오는 30일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출연한다.

* 영상 제작 = 위키트리 비주얼팀

* 기획 = 김수진

* 구성 = 신희근

* 촬영 = 전성규·신희근·김수진

* 기술 = 이예나

* 그래픽 = 김이랑

* 스타일 총괄 = 스타일그래퍼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