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자 20개 팔아서 아이폰 7 얻은 대학생

2017-03-29 17:50

add remove print link

shutterstock 한 중국 여성이 난자 20개를 판 돈으로 아이폰 7

shutterstock

한 중국 여성이 난자 20개를 판 돈으로 아이폰 7 플러스를 산 사실이 밝혀져 난자 불법 거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국 매체 왕이신문은 23살 대학생 위(雨) 모 씨가 지난 2일(이하 현지 시각) 불법 난자 거래를 통해 번 돈으로 아이폰 7 플러스를 구매했다고 29일 보도했다.

위 씨는 난자를 거래한다는 광고를 보고 중개 회사에 찾아갔다. 난자를 팔고 싶다고 무조건 팔 수 있는 건 아니다. 위 씨는 중개 회사에서 면접을 봤다. 중개 회사는 위 씨에게 난자를 2만 5000위안(약 405만 원)에 사겠다고 제안했다.

돈이 필요했던 위 씨는 중개업자가 제안한 가격에 대체로 만족했고 난자를 채취하기로 결정했다.

위 씨는 한 아파트 건물 지하에 임시로 마련된 '수술실'을 찾았다. 위 씨는 "수술 시간은 길지 않았지만 마취를 하지 않아 채취가 끝난 뒤 극렬한 통증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밖에 나와보니 수술을 받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매체는 난자 20개 채취에 성공한 위 씨의 핸드폰이 '아이폰 7 플러스'로 바꼈다고 전했다.

보도가 나간 뒤 난자 불법 거래 위험성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10월 13일 왕이신문 보도에 따르면 광둥(廣東)성 광저우(廣州)에서 17세 학생이 난자 불법 거래를 하다 사망했다. 사망 원인은 채취 과정에서 맞은 난자 촉진제 부작용으로 밝혀졌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