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변호인' 드라마화 판권 JTBC에 팔렸다

2017-03-30 10:30

add remove print link

'변호인' 스틸컷 영화 ‘변호인’(2013) 드라마 방영 판권이 JTBC에 팔렸다고 스포츠

'변호인' 스틸컷

영화 ‘변호인’(2013) 드라마 방영 판권이 JTBC에 팔렸다고 스포츠서울이 30일 보도했다.

이날 영화계 관계자는 “영화 ‘변호인’의 드라마 방영 판권이 지난해 논의를 했고, 올해 팔렸다. 극비리에 진행될 수밖에 없었다. 당시만 해도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권이었던 만큼, 굉장히 조심스럽고 예민했다”고 매체에 밝혔다. 그는 “구체적인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스포츠서울은 다른 방송계 관계자를 인용해 “민감한 시기라 빨리 드라마 진행을 할 수도 없었던 상황이다. 아마도 (드라마 ‘변호인’ 방영을) 정권이 끝날 시기로 봤던 것 같다”고 전했다.

같은 날, JTBC 홍보팀 관계자는 “JTBC 드라마국에 확인한 결과, ‘변호인’ 방영권을 산 것은 사실이다”고 위키트리에 밝혔다. 그는 “드라마 제작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변호인’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변호사 시절 변론을 맡은 '부림사건'을 소재로 만든 영화다. 양우석 감독이 연출했다. 송강호 씨가 노무현 전 대통령을 모델로 한 송우석 역을 맡았다. 오달수, 임시완, 김영애 씨 등이 출연했다. 개봉 당시 1137만 4610명을 동원했다.

'변호인' 포스터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