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 소름 끼치는 '무서운 광고' 영상 13선

2017-03-30 16:40

add remove print link

광고는 고객에게 상품을 홍보하거나, 고객 태도를 바꾸려고 하는 행위다.

광고는 고객에게 상품을 홍보하거나, 고객 태도를 바꾸려고 하는 행위다. 모든 광고가 아름답거나 유쾌한 이미지로 고객을 매혹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주가 의도하지 않았는데, 고객에게 불쾌함을 주는 광고도 있다.

어딘가 기괴하거나 소름 끼치는 '무서운 광고' 영상 13선이다. 노약자, 심약자, 임산부는 감상에 주의를 바란다.

1. '사이렌' 광고

유튜브, game708

2003년 가정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2’ 용으로 발매된 공포 게임 ‘사이렌’ 광고다. 영상에서 한 아이가 집 안에 있는 부모를 부른다. 부모가 창문을 바라본다. 아이는 처참한 모습이다. 부모는 비명을 지르고, 아이는 쓸쓸한 표정으로 사라진다.

이 광고는 너무 섬뜩해서 방영 당시 시청자 항의가 빗발쳤다. TV 광고는 결국 중단됐다.

2. ‘플레이스테이션’ 광고

유튜브, Frosch Yankee

소니 가정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광고다. 1999년 방영된 이 광고 제목은 ‘정신적인 자산’(Mental Wealth)이다. 비디오 아티스트 크리스 커닝햄(Chris Cunningham)이 연출했다.

3. ‘램코’ 많이 웃는 아기 인형 광고

유튜브, Mad Ranter

아기 인형이 “깔깔깔” 웃는다. ‘처키의 인형’보다 더 무섭다.

4. ‘리틀 베이비 아이스크림’ 광고

유튜브, Ray William Juanson

‘특별한 시간이야’라는 제목의 미국 아이스크림 업체 광고다. 아이스크림처럼 생긴 사람이 자신의 머리를 떠먹는다는 내용이다. 이 광고 영상을 두고 한 유튜버 이용자는 “나 저 아이스크림 절대 안 사 먹을 거야”라고 댓글을 달았다.

5. '플레이스테이션 3' 광고

유튜브, EtienneValencienne

미국에서 2006년 방송된 소니 가정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3’ 광고다. 제목은 ‘아기 인형’이다. 영상에서 아기는 깔깔 웃는다. 갑자기 성인 남성 목소리로 말하다가, 여성 목소리로 비명을 지르기도 한다.

6. ‘K-fee’ 광고

이하 유튜브, Matthew Benson

(노약자, 임산부, 심약자는 광고를 되도록 보지 말아주세요)

영상에서 자동차가 도로 위를 달린다. 은은한 배경 음악이 깔린다. 얼핏 보면 자동차 광고 같다. 방심하는 순간 좀비가 튀어나와 비명을 지른다. 이어 “이렇게 확 깨본 적 없을 겁니다”라는 자막이 나온다. ‘K-fee’라는 독일 커피 음료 광고였다.

이 광고는 비슷한 콘셉트로 여러편이 만들어졌다.

7. ‘포스트’ 시리얼 광고

유튜브, Sam Strouth

1960년대 방송된 포스트 시리얼 광고다. 광대 공포증이 있는 어린이들이 이 광고를 보면서 공포에 질렸을 것만 같다.

8. ‘버거킹 트리플 와퍼 광고

유튜브, Andreu Volkova Katina

남자가 뱀처럼 기어가서 와퍼를 한 입에 먹는다. 이토 준지 만화 ‘소용돌이’에 나오는 장면 같다.

9.‘맥도날드 해피밀’ 광고

유튜브, tochiani

2011년 발매된 일본 맥도날드 스폰지밥 해피밀 세트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다. 어린이들이 스폰지밥 빨대, 컵 등을 보고 미친 듯이 기뻐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아이들이 발광하듯이 기뻐한다고 해서 ‘발광 세트’라는 별명이 붙었다.

이 광고는 공개된 지 며칠 만에 TV 송출이 중단됐다.

10. 카루비 ‘콘소메 펀치’ 광고

유튜브, Pahasusi

‘콘소메 펀치’는 콘소메 스프맛이 나는 감자칩이다. 광고에서 이상한 개 한 마리가 계속 까분다. 이상하지만, 귀엽기도 하다.

11. '킨더 서프라이즈' 광고

유튜브, NeoFritker

12. ‘메츠’ 광고

유튜브, Sanders' Creepypasta

2000년 방송된 ‘메츠’라는 보드카 광고다. 광고 제목은 ‘흔들리는 남자’다. 이 광고는 한 남자가 보드카를 들고 나타난 ‘흔들리는 남자’를 만나는 내용을 담았다. 1930년대 독일 표현주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영상 스타일이 시선을 끈다.

13. ‘삼성 하우젠’ 광고

유튜브, jjpldn

2005년 방송된 삼성 세탁기 ‘하우젠’ 광고다. “살균세탁 하셨나요 하우젠~”라는 여성 목소리가 소름끼치는 하이톤으로 나온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