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공포증을 불러오는 ‘그것’ 예고편이 신기록을 세웠다

2017-04-02 11:4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Warner Bros. Pictures (한국어 자막: 한반지 영화 예고편 처리장

유튜브, Warner Bros. Pictures (한국어 자막: 한반지 영화 예고편 처리장)

영화 ‘그것’(It) 예고편이 하루 안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화 예고편이 됐다.

미국 영화 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워너 브라더스는 자사의 영화 ‘그것’(It) 예고편이 지난 29일(이하 미국 현지시각)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1억 970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지난 12월에 공개된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의 1억 3900만 건의 기록을 깬 수치다.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THR)에 따르면, ‘그것’ 예고편은 공개된 지 36시간 만에 조회 수 2억 4600만 건을 기록했다. 페이스북에서만 조회수가 8100만 건이고, 180만 번 이상 공유됐다.

‘그것’은 스티븐 킹이 1986년 발표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미국 메인 주 데리를 배경으로 아이 7명이 27년을 주기로 사람을 먹어치우는 ‘그것’(It)과 맞서 싸우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그것’ 페니와이즈는 인간이 가장 두려워하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가장 대표적인 모습이 풍선을 들고 있는 광대 형체다. 광대 모습을 한 페니와이즈는 하수구에서 어린아이들을 유혹한다.

이하 영화 '그것' 포스터

영화 ‘다이버전트’로 알려진 배우 빌 스카스가드(Bill Skarsgard)가 페니와이즈를 연기한다.

영화 '마마'를 만든 안드레스 무시에티(Andres Muschiettid)가 메가폰을 잡는다. ‘올드보이’, ‘신세계’, ‘아가씨’ 촬영을 담당한 정정훈 씨가 촬영 감독을 맡았다.

‘그것’은 오는 9월 8일 미국에서 개봉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