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태 잡혀간 후 주진우가 올린 사진

2017-04-12 09:20

add remove print link

고영태 씨 / 뉴스1 최순실 씨 측근이었던 고영태 씨가 체포된 후 주진우 기자가 고영태 집

고영태 씨 / 뉴스1

최순실 씨 측근이었던 고영태 씨가 체포된 후 주진우 기자가 고영태 집 문 앞 사진을 찍어 공개했다.

고영태가 검찰에 체포됐습니다. 서재식 검사님은 고영태가 검찰 출석에 불응할 우려가 있다고 하네요. 어제 고영태 변호사가 검찰과 출석 날짜를 상의했는데..... 명절 때도, 일요일에도, 토요일에도 검사가 부르면 ...

주진우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4월 11일 화요일

주진우 기자는 지난 11일 오후 11시 47분 페이스북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 현관문 잠금장치가 파손된 모습이었다.

주 기자는 "고영태가 검찰에 체포됐다"며 "서재식 검사님은 고영태가 검찰 출석에 불응할 우려가 있다고 했다"고 썼다.

주 기자는 고영태 씨에 관해 "어제 고영태 변호사가 검찰과 출석 날짜를 상의했는데…. 명절 때도, 일요일에도, 토요일에도 검사가 부르면 달려갔는데…"라고 적었다.

그는 "검사님들 대단하세요. 우병우의 주요 범죄는 수사 안 하고, 고영태가 제보한 최순실 비밀 사무실은 조사도 안 하고, 고영태 수사에는 문은 박살 내시기까지. 검사님 최순실한테, 우병우한테 이런 열정을 좀 보이시지"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이날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은 고 씨를 체포했다. 검찰은 48시간 동안 추가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12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에게 청구된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권순호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혐의 내용에 관하여 범죄 성립을 다툴 여지가 있고, 이미 진행된 수사와 수집된 증거에 비추어 증거인멸 및 도망의 염려가 있음이 충분히 소명되지 않아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