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넷플릭스 화제작 11편

2017-04-13 15:20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최대 특징은 자체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다. 유명한 미국 드라마 ‘하우스 오브

넷플릭스 최대 특징은 자체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다. 유명한 미국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를 비롯해 ‘기묘한 이야기’, ‘나르코스’, ‘더 겟다운’ 등은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다.

넷플릭스가 만드는 오리지널 콘텐츠는 드라마 장르에만 한정되지 않는다. 넷플릭스는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만들고 있다. 지난 2월 열린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단편 다큐멘터리상을 받은 ‘더 화이트 헬멧츠’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었다.

드라마부터 서바이벌 프로그램까지, 2017년 상반기에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화제작 11개를 모아봤다.

1. 루머의 루머의 루머 (서스펜스)

이하 유튜브, Netflix Korea

제이 아셰르(Jay Asher)가 쓴 베스트 셀러 소설 ‘루머의 루머의 루머’(13 Reasons Why)를 원작으로 했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는 주인공 클레이(딜런 미넷)는 이름 없는 소포를 받으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렸다.

클레이가 받은 소포 안에는 카세트 테이프 7개가 들어있었다. 테이프에 담긴 목소리의 주인공은 얼마 전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 친구 한나 베이커(캐서린 랭퍼드)였다. 한나의 음성은 자신이 죽은 13가지 이유를 소개했고, 클레이 역시 이에 연루돼있음을 알게 된다. 베이커 죽음을 자신의 탓이라고 여긴 적이 없었던 친구 13명은 이 카세트 테이프 하나 때문에 가해자가 된다.

2.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판타지)

갑작스레 고아가 된 보들레어가의 세 남매와 그들의 유산을 가로채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악한 후견인 올라프 백작(닐 패트릭 해리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총 8부작이다.

넷플릭스 제공

웨스 앤더슨(Wes Anderson) 영화를 연상케 하는 화려한 색감이 시선을 사로잡는 작품이다.

닐 패트릭 해리스(Neil Patrick Harris)가 올라프 백작으로 출연한다.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은 아동문학 작가 대니얼 핸들러(Daniel Handler)가 쓴 판타지 소설이다. 뉴욕 타임스 선정 600주간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해리포터’ 시리즈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2004년 영화로 개봉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3. 지정생존자 (정치 드라마)

유튜브, ABC Television Network

지정생존자(Designated Survivor)는 미국 대통령이 그 위치를 유지할 수 없을 때 대통령 권한이 계승되는 인물을 뜻한다.

미국 드라마 ‘지정생존자’는 이 대통령 승계 법을 소재로 했다. 어느 날 테러 때문에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연방 행정부, 연방 국회 인사들이 모두 사망한다. 테러 당시 지정생존자로 지정된 미국 주택도시개발부 장관 톰 커크먼(키퍼 서더랜드)이 미국 대통령을 이어받는다. 톰 커크먼은 그의 능력을 의심하는 사람들의 모함이나 테러범들의 음모를 헤치고 조금씩 대통령으로 성장한다.

넷플릭스 제공

미국 드라마 ‘24’에서 잭 바우어로 유명한 키퍼 서덜랜드(Kiefer Sutherland)가 톰 커크먹 역을 맡았다. 매기 큐(Maggie Q)는 FBI 요원 한나 웰스로 출연한다.

4. OA (판타지)

유튜브, Netflix US & Canada

7년 동안 행방불명됐다가 어느 날 갑자기 가족 앞에 다시 나타난 여주인공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그린 작품이다.

7년 전 실종된 프레이리 존슨(브릿 말링)이 다시 가족 품으로 돌아온다. 실종 당시 시각장애인이었던 프레이리는 거짓말처럼 시력이 회복됐다. 그러나 프레이리는 자신을 OA라고 부르며 이상한 행동을 한다. 프레이리는 FBI와 가족에게 지난 7년간 있었던 일을 털어놓지 않는다. 그녀는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5명을 모집한다.

배우 브릿 말링(Brit Marling)이 주연을 맡았다.

5. 길 모어 걸스: 한해의 스케치 (시트콤)

이하 유튜브, Netflix Korea

싱글맘 로렐라이(로런 그레이엄)와 그녀의 딸 로리(알렉시스 블레델) 이야기를 담은 미국드라마 ‘길모어 걸스’ 속편이다.

‘길 모어 걸스’ 주인공들의 9년 뒤 모습을 담았다. ‘길 모어 걸스: 한해의 스케치’는 겨울, 봄, 여름, 가을 등 사계를 배경으로 두 모녀의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그렸다.

로런 그레이엄(Lauren Graham), 알렉시스 블레델(Alexis Bledel), 멀리사 매카시(Melissa McCarthy) 등 주요 배우가 다시 돌아왔다.

2000년부터 2007년까지 방영한 ‘길모어 걸스’는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미드 팬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6. 더 크라운 (정치 드라마)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의 젊은 시절을 그린 영국 드라마다. 엘리자베스 2세를 둘러싼 음모와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버킹엄 궁전 내부를 재현한 세트, 화려한 의상 등 미장센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넷플릭스 제공

클레어 포이(Claire Foy)가 여주인공 엘리자베스 2세, 그리고 맷 스미스(Matt Smith)가 필립공으로 출연했다.

‘더 퀸’, ‘프로스트 VS 닉슨’ 피터 모건(Peter Morgan)이 각본을, ‘빌리 엘리어트’, ‘디 아워스’의 스티븐 달드리(Stephen Daldry)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7. 마블 아이언피스트 (액션)

유튜브, Netflix Korea

실종 15년 만에 뉴욕으로 돌아온 주인공 대니 랜드(핀 존스)가 어둠의 세력에 맞서고, 마블 히어로 아이언 피스트로 거듭나기까지의 극적인 변화를 그린 작품이다.

‘마블 아이언 피스트’는 미국 ABC, 마블 스튜디오가 공동으로 제작했다. 이 작품은 ‘마블 데어데블’, ‘마블 제시카 존스’, 마블 루크 케이지‘ 뒤를 잇는 네 번째 마블 슈퍼히어로 시리즈다.

배우 핀 존스(Finn Jones)가 아이언 피스트 역을 맡았다.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지와 새 슈퍼 히어로 아이언 피스트가 함께 등장하는 ‘마블 디펜더즈’가 올해 공개될 예정이다. 미국 드라마판 ‘어벤저스’인 셈이다.

8. 블랙미러 시즌3 (SF)

유튜브, Netflix US & Canada

2011년 12월 18일부터 방영한 SF 드라마다. 한동안 신작 소식이 없다가, ‘블랙미러’ 시즌3가 지난해 8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블랙미러’는 사생활 침해, SNS의 거짓된 자아, 인터넷 자경주의 등 테크놀로지의 그늘을 파헤쳤다. 21세기의 ‘환상특급’(1950년부터 방영한 미국 인기 드라마)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9. 디스커버리 (SF)

이하 유튜브, Netflix Korea

지난 1월 20일 제33회 선댄스 영화제에서 전 세계 최초 상영된 영화다.

토마스 하버(로버트 레드포드) 박사가 사후세계가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밝혀내면서 그려지는 사건을 그렸다.

하버 박사의 발표는 사회적인 문제로 이어진다. 삶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거나, 절망적인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기 시작한다. 하버 박사의 발표로부터 2년이 지났다. 토마스 하버 박사의 아들 윌(제임스 시걸)은 페리를 타고 섬을 향한다. 그는 페리 안에서 아일라(루니 마라)라는 여자를 우연히 만난다.

제임스 시걸(Jason Segel), 루니 마라(Rooney Mara)가 주연을 맡았다.

10. 앱스트랙트 - 디자인의 미학 (다큐멘터리 · 2017)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낸 디자이너들을 조명한 다큐멘터리다. 사진,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건축 디자인 등 디자인의 주요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 8명이 자신의 작업 과정을 공개한다.

11. 비스트 마스터 (서바이벌 프로그램 · 2017)

넷플릭스 최초 글로벌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개인 트레이너, 스포츠 강사, 엔지니어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도전자들이 극한의 신체적 능력이 필요한 장애물 코스 ‘비스트’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렸다. KBS2 ‘출발 드림팀’과 유사하다.

한국, 미국, 브라질, 멕시코, 독일, 일본 등 6개국이 경쟁에 참여했다. 전 세계 108명 도전자 가운데 한국인은 총 18명이다.

배우 실베스터 스탤론(Sylvester Stallone)이 총 제작을 맡았다. 방송인 박경림, 서경석 씨가 사회자로 출연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