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출사표 던진 래퍼 13명

2017-04-14 10:50

add remove print link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가 올해 하반기 방영 예정이다.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가 올해 하반기 방영 예정이다. 현재 참가자 공개 모집이 이뤄지고 있다. 이미 인지도가 높은 래퍼 슬리피부터 지난 시즌 참여했던 킬라그램, 해쉬스완 등 얼굴이 알려진 래퍼들이 출사표를 던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보다 더 화려해졌다.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 래퍼 지코, 딘, 타이거JK 등이 프로듀서로 합류했다.

다이나믹 듀오 측은 14일 보도자료를 내고 "재능 있는 래퍼들과 잘 호흡해 순간의 유명세가 아닌, 오래 음악을 할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포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쇼미더머니6'에 대한 윤곽이 점차 드러나면서, 반응은 조금씩 엇갈리고 있다. 이미 여러번 '쇼미더머니' 시리즈에 등장했던 래퍼들이 이번 시즌에도 참가하는 것을 두고 우려섞인 시선들도 나오고 있다. 한편에서는 막상 방송이 시작되면 전혀 생각지 못했던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반응도 나온다.

14일 오전 10시 기준 '쇼미더머니6'에 출사표를 던진 래퍼 13명을 모아봤다.

1. 올티

올티는 약 3년 만에 쇼미더머니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는 힙합 크루 ADV 소속이다. 프리스타일 랩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지난 2014년 '쇼미더머니3'에 지원해 TOP6 무대까지 진출했다.

안뇽.. 낅! #쇼미더머니6지원

올티(@olltii)님의 공유 게시물님,

인스타그램, olltii

2. 면도

면도는 '쇼미더머니5'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당시 그가 추던 댑 댄스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만우절날 쇼미더머니와 관련된 영상을 올렸다.

Full version link in bio ✌???? #쇼미6지원 #쇼미더머니6지원 #쇼미더머니6 #안나갑니다???? #82life #GhoodLifeCrew

myunDo(@82god_myundo)님의 공유 게시물님,

인스타그램, 82god_myundo

3. 한해

곰TV, Mnet '쇼미더머니4'

브랜뉴 뮤직 소속 래퍼다. '쇼미더머니4'에 출연해 독특한 플로우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4. 장용준

유튜브, Prima MusicGroup

Mnet '고등래퍼'에 출연했던 래퍼 장용준 군은 '인성 논란'에 휩싸여 이 프로그램에서 중도 하차했다. 중도 하차 후 얼마 되지 않아 '쇼미더머니6' 참가를 알려 눈길을 끌었다.

5. 슬리피

지난 2008년 언터쳐블로 데뷔했다. 최근에는 MBC '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얼굴을 비쳐 인지도를 높였다.

6. 리듬파워 - 보이비, 지구인

유튜브, Minakimm

아메바컬쳐 소속 힙합 그룹이다. '쇼미더머니5'에 출연해 노래 '호랑나비'로 음원 차트에서 좋은 순위를 거두기도 했다.

7. 킬라그램

유튜브, Mnet Official

'쇼미더머니5'에 출연했던 래퍼다. 독특한 랩 스타일로 화제가 됐다.

8. 정상수

유튜브, Mnet Official

쇼미더머니 시리즈 '개근 래퍼'다. 매 시즌 꾸준히 참가해 우승 여부와 상관없이 등장만으로 시청자들에게 박수를 받고 있다.

9. 창조

아이돌 그룹 틴탑 멤버다. 지난 11일 방송된 SBS 파워 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창조는 "순수한 마음으로 도전하고 싶다. 틴탑 이름을 걸고 나가는 거다. 창피를 당하면 안 된다"고 밝혔다.

10. 해쉬스완

해쉬스완(@hashblanccoa)님의 공유 게시물님,

인스타그램, hashblanccoa

일리네어 레코즈 산하 레이블 앰비션 뮤직 소속 래퍼다. 지난달 출연을 확정 짓고 '쇼미더머니6' 제작진과 미팅을 마쳤다. '쇼미더머니5'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11. 주노플로

유튜브, CJENMMUSIC Official

미국 LA 출신 래퍼다. 지난해 방영된 '쇼미더머니5'에 출연해 독보적인 래핑으로 주목 받았다.

12. 펀치넬로

유튜브, HIGHGRND

하이그라운드 소속 래퍼다. 지난달 31일 노래 '디톡스(Detox)'를 발표하고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13. 자메즈

뉴스1

자메즈는 '쇼미더머니4'에 출연한 경험이 있다. 약 2년만에 이 프로그램에 재도전한다. 그는 유니크한 래핑을 들려준다.

*13명 래퍼 외에도 콸라, 루달스, 칸토, 콰이모, 제이켠, 유니크 승연, 오반, 제이문, 콰이모, 던밀스, 넉살 등 많은 래퍼들이 출사표를 던졌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