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와 일본여자 차이를 알아보자" (영상)

2017-04-20 19:5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유하다요 일본어 강사 전유하(26) 씨가 유튜브에 올린 "한국여자-일본여자 차

유튜브, 유하다요

일본어 강사 전유하(26) 씨가 유튜브에 올린 "한국여자-일본여자 차이, 일본문화"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9일 전유하 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유하다요' 채널에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은 20일 오후 3시 기준 약 2만 5000번 재생됐다. 댓글은 247개가 달렸다.

영상 속 전유하 씨는 "일본여자와 한국여자의 차이를 알아볼 거예요"라고 말한 후 상황극을 시작한다. 전유하 씨는 한국 여자와 일본 여자 행동을 상황에 따라 분류해 연기로 보여줬다.

첫 번째 상황은 '슈퍼 갈 때'다. 전유하 씨는 한국 여성들은 편한 옷을 입고 밖으로 나가고 일본 여성들은 머리를 손질한 후 향수까지 뿌리고 밖에 나간다고 했다.

영상에서는 '좋아하는 남자가 연락왔을 때', '남자친구가 바람피웠을 때', '남자친구와 약속 잡을 때', '듣는 노래와 실제 부르는 노래' 등 다양한 상황극을 볼 수 있다.

영상을 본 유튜브 이용자들은 "현실감 100%", "통상적인 분위기를 잘 연출한 것 같다"고 댓글을 남겼다. 일부 유튜브 이용자들은 "모두가 그렇지는 않다. 일반화"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전유하 씨는 지난 2015년 일본 와세다대 문화구상학부를 졸업했다. '유하다요 기초 일본어' 등 일본어 교재를 저술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