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에 감염되셨나요? '노모어랜섬'에 접속하세요"

2017-04-25 19:10

add remove print link

노모어랜섬 홈페이지 랜섬웨어에 걸린 파일을 무료로 복구할 수 있는 사이트가 네티즌의 이목을

노모어랜섬 홈페이지

랜섬웨어에 걸린 파일을 무료로 복구할 수 있는 사이트가 네티즌의 이목을 끌었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은 지난 24일 '랜섬웨어'에 감염된 이들을 위해 복구 방법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랜섬웨어는 이용자의 컴퓨터, 휴대전화 등을 잠그거나 파일을 암호화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말한다. 랜섬웨어 유포자들은 파일을 감염시킨 뒤 복구 대가로 비트코인 등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최근 유럽연합(EU) 경찰기구 유로폴이 운용하는 랜섬웨어 대응 사이트 '노모어랜섬(nomoreransom.org)'에 가입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찰은 '노모어랜섬' 사이트에서 40여종에 달하는 랜섬웨어에 대한 복구 프로그램을 무료로 받아 암호화된 파일을 원상복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협의해 '랜섬웨어'로 검색 시 해당 사이트가 최상단에 노출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노모어랜섬은 지난해 7월 유로폴과 외국 보안업체가 공동으로 창설했다. 전 세계 35개 사법기관이 가입한 상태다. 창설 이후 2500명 이상의 감염 파일 복구에 성공해 16억원 상당의 피해복구 효과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