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PC

아침 못 챙기는 친구 소환각! 간편하고 맛있는 ‘호호바오’

2017-04-26 09:00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SPC삼립 제공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SPC삼립 ‘호호바오’가 요즘 인기를 끌고 있

이하 SPC삼립 제공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SPC삼립 ‘호호바오’가 요즘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출시된 이후 한 달 만에 70만개가 넘게 팔렸다고 SPC삼립은 밝혔다.

‘호호바오’는 정통 중국식 찐빵 ‘빠오즈(包子)’를 우리 입맛에 맞게 만든 신제품이다. 중국에서는 간편하고 영양가도 높은 빠오즈를 아침식사로 즐겨먹는다.

11년 간 연구를 거쳐 개발한 토종 천연효모를 사용했고 반죽에는 우리 쌀을 넣어 쫄깃한 식감이 나게 했다.

SPC삼립은 '호호바오' 소에 큼직하게 썰은 돼지고기와 양파, 양배추 등을 사용했다. 육즙을 보존하기 위해 '호호바오' 반죽에 특수 가공 처리도 했다.

'호호바오'는 돼지고기가 넉넉하게 들은 '고기왕빠오즈', 부추와 돼지고기를 넣은 '부추왕빠오즈', 새우와 채소를 넣은 '새우왕빠오즈' 등 3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광고 모델로는 중식 대가 이연복 셰프를 기용했다.

SPC삼립은 ‘호호바오’ 판매 70만개 돌파를 기념해 최근 ‘전자레인지 전용 호호바오’도 내놓았다. 수분이 금세 날아가는 전자레인지 조리 환경에 맞게 개발됐다. ‘전자레인지 전용 호호바오’는 수분 함량을 조절해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호호바오’ 판매 70만개 돌파에 대해 SPC삼립 관계자는 “지난해 교자만두 열풍에 이어 최근 빠오즈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며 “SPC삼립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