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가 보낸 랩 처음 듣고 아이유가 보였던 반응 (영상)

2017-04-26 16:1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1theK아이유가 지드래곤이 만든 랩을 들었을 때 소감을 말했다. 24일 유튜브

유튜브, 1theK

아이유가 지드래곤이 만든 랩을 들었을 때 소감을 말했다.

24일 유튜브 채널 '1theK'에 아이유 인터뷰가 공개됐다. "지드래곤이 해준 랩 처음 들었을 때 느낌이 어땠냐"고 묻자 아이유는 "거짓말이 아니고 '으아!!!' 소리 질렀다"며 웃었다. (영상 4분 20초부터) 그는 "너무 좋다 그냥. 미처 말씀드리지 못했던 부분까지 캐치를 하셔서 랩 메이킹을 해주셨더라. 듣자마자 너무 좋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지드래곤과 작업은 어땠냐"는 질문도 받았다. 그는 "워낙 지드래곤 씨의 음악적인 팬이기도 했고 언젠가 함께 꼭 작업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다"며 "저도 그게 이렇게 빨리 실현될지는 몰랐다"고 했다.

지드래곤은 아이유 정규 4집 타이틀곡 '팔레트' 랩 피처링을 맡았다. 아이유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는 랩 가사는 많은 관심을 끌었다. 노래에서 그는 "그저 '나'일 때 가장 찬란하게 빛이 나. 어둠이 드리워질 때도 겁내지 마"라고 했다.

지드래곤이 스물다섯 아이유를 위해 쓴 가사

아이유는 "스물다섯이 아닌 선배로서 조언을 주면서 여유와 위트도 표현할 사람이 지드래곤 선배님이 적합해 부탁을 드렸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아이유는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가졌다. 그는 랩 파트를 일부 개사해 직접 소화했다.

곰TV, SBS '인기가요'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