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사칭한 피싱사이트 유도 게시물 주의하세요

2017-04-27 17:30

add remove print link

위키트리를 사칭한 피싱사이트 유도 게시물이 페이스북에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위키트리를 사칭한 피싱사이트 유도 게시물이 페이스북에서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최근 위키트리 페이스북에는 "위키트리가 이상한 링크를 걸고 있다"는 댓글이 올라왔습니다. 확인 결과, 한 페이스북 이용자가 고의적으로 위키트리 사이트 주소(URL)를 사칭해 피싱사이트 접속을 유도하는 게시물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하 페이스북 캡처

이용자는 게시물을 위키트리 게시물과 비슷하게 만들어 독자들을 현혹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올린 게시물은 제목과 섬네일 모두 위키트리 기사와 일치합니다. 사이트 주소도 위키트리 사이트 주소인 'WIKITREE.CO.KR'와 같아 혼란을 부추깁니다. 하지만 게시물을 클릭하면 피싱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정상적으로 공유된 게시물은 상단에 "ㅇㅇㅇ님이 Wikitree-위키트리님의 게시물을 공유했습니다"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반면 피싱사이트로 유도되는 게시물은 상단에 "ㅇㅇㅇ님이 링크를 공유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위키트리는 이러한 불법 게시물을 페이스북에 신고하고 신속한 조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자분들께서는 수상한 게시물을 발견하면 절대 클릭하지 마시고, 위키트리(www.facebook.com/wikitree.page)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