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차리십데이" 야유하는 대구 시민들 향해 호통치는 김부겸 영상

2017-04-29 12:00

add remove print link

격정 4월 17일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이래, 유세를 하는 중

<격정> 4월 17일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이래, 유세를 하는 중에 야유를 던지는 분이 간혹 있습니다. 물론 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홍준표 후보가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좀 더 심해지는 듯합니다. 그래서 대구경북의 더불어민주당 선거운동원들은 자칫 위축되기 십상입니다. 우리 선거운동원들에게 기죽지 말고 힘내자는 뜻에서 평소보다 약간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4월 27일 대구 칠성시장에서 격정을 토로하는 김부겸 의원의 유세 영상입니다. #의원실

Posted by 김부겸 on Friday, April 28, 2017

페이스북,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김부겸(대구 수성구 갑)의원이 대구 지역에서 선거 유세 운동을 하던 중, 야유하는 시민들을 향해 "정신 차리라"고 말했다. 지난 27일 대구 칠성시장에서 문재인 대선 후보를 지지해달라는 유세 중 있었던 일이다.

영상에서 김부겸 의원은 "평당 5000만 원짜리 살면서 1년에 재산세 200만 원도 안내는 이런 부자들을 위한 그런 나라 언제까지 할거야요(할 것입니까)"라고 사투리로 말했다.

그는 "어디서 여당이라고 하면 말도 못하면서 야당이 뭐만 하면 삿대질하고 우리 새끼들 우얘 되겠어요(어찌되겠어요)"라고 말했다.

김부겸 의원은 " 정신차립시데이"라며 "우리 대구가 20년째 경제가 전국 꼴찌여도 아무도 봐주는 사람이 없잖아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밀어줬던 그 정당, 나라 와장창 뭉개버렸잖아요"라고 했다.

김부겸 의원은 유세 중 자신에게 야유가 쏟아지자 이 같은 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부겸 의원실은 영상을 공개하며 "유세를 하는 중에 야유를 던지는 분이 간혹 있다"며 "홍준표 후보가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좀 더 심해지는 듯하다. 우리 선거운동원들에게 기죽지 말고 힘내자는 뜻에서 평소보다 약간 목소리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