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걸이 6개월 후 어깨 변화" (영상)

2017-05-05 12:2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Seong Su Kim한 유튜버가 턱걸이 운동으로 '어깨깡패'로 변신한 비결을

유튜브, Seong Su Kim

한 유튜버가 턱걸이 운동으로 '어깨깡패'로 변신한 비결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튜버 '김성수'는 6개월간 턱걸이로 몸이 달라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을 최근 유튜브에 공개했다. 그는 "좁은 어깨를 정말 턱걸이만으로 넓힐 수 있을까 하는 의문으로 턱걸이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7월 턱걸이를 시작할 당시 그의 키와 몸무게는 174cm에 57kg였다. 웬만한 성인 여성 몸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왜소한 체형이었다. 영상에서 그는 힘겹게 몸을 들어 올리며 턱걸이를 간신히 마쳤다.

힘겨운 시간이 지나고 3개월째가 되자 등과 어깨에는 근육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턱걸이도 한층 수월해진 모습이었다. 5개월 뒤에는 어깨가 확연히 넓어졌고, 45도로 쳐져 있던 어깨도 직각으로 변했다.

마지막 6개월 차에는 같은 사람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달라진 모습이었다. 탄탄한 등 근육과 어깨 라인에서는 남성미가 물씬 풍겼다.

유튜버 김성수는 "한 세트에 4개씩, 총 20회를 한 달 동안 매일 꾸준히 했다"며 "한 달 후에는 한 세트에 5개씩 5세트 총 25회 이렇게 한 달 간격으로 한 세트에 1개씩 늘려가면서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팔 굽혀펴기와 병행해주면 상체 근육을 전체적으로 훨씬 균형 있고 보기 좋게 변화시킬 수 있는 것 같다"며 "개인적으로 주 5일은 운동하고 2일(주말) 쉬어주시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온 뒤 12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네티즌은 "진짜 그렇게 노력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 대단하다", "완벽하지 않으면서도 변화하는 모습이 보이니까 굉장히 현실적으로 다가와서 동기부여가 된다"고 적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