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깜짝 놀란 SBS 개표 방송 중 한 장면

2017-05-11 10:20

add remove print link

If you wanna be South Korea president, you have to

If you wanna be South Korea president, you have to dab properly.

Posted by 9GAG on Wednesday, 10 May 2017

지난 9일 SBS 대선 개표방송은 '늘 그렇듯' 다양한 그래픽과 볼거리로 시청자 이목을 끌었다. 국내 시청자들은 그래도 "이번엔 어떤 게 나올까" 기대하는 정도지만, 처음 본 외국인들은 '충격'을 받았던 듯하다.

10일 세계적 유머사이트 '9gag' 페이스북 페이지엔 이날 방송 한 장면이 등장했다. 문재인, 안철수, 심상정 후보가 각각 '댑(dab) 댄스'를 취면서 득표율이 나온다. '9gag'는 "한국 대통령이 되고 싶으면, 댑 댄스를 제대로 춰야한다"고 코멘트를 달았다.

11일 오전 반응 수는 1만7천 개, 공유 수는 1350회를 넘어섰다. 트위터에서도 리트윗이 4800회 넘게 됐다.

가장 반응이 많았던 페이스북 댓글은 "솔직히 가운데 남자가 제일 정확히 춘다. 내 표 받아라"였다. 두번째로 높은 댓글은 "가운데 남자가 제일 잘 췄는데 선거에서 졌다. 부정선거다"였다.

댑 댄스는 미국 아틀란타 힙합 신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누가 처음 이 댄스를 만들었는지는 불분명한데, 힙합 댄서 '스키파 다 플리파'가 처음 만들었다는 게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2015년부터 미국 전역과 세계로 번져나가며 큰 인기를 끌었다.

댑 댄스 / 위키피디아

SBS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