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 디자인 고르기 어렵다면?" 전문가가 전한 꿀팁 5개

2017-05-24 16:40

add remove print link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주향선 씨 속눈썹&네일 샵 / 위키트리 직장인 김민선(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주향선 씨 속눈썹&네일 샵 / 위키트리

직장인 김민선(27) 씨는 최근 동네 네일샵을 찾았다. 곧 여름인데다가, 다음 주 바다로 휴가를 떠나기 때문이다. 예쁜 옷과 비키니도 산 김에, 손톱 관리까지 받아 '완벽한 휴가'를 준비하려는 속셈이었다.

"저...음...네일 아트 받으러 왔는데요...!"

"네 고객님~ 고객님 같은 경우에는 손이 길고 얇으셔서~ (어쩌구 저쩌구) 프렌치 네일도 괜찮고, 요즘은 마블 디자인도 많이 찾으세요! 곧 여름이니 블루 칼라는 어떠세요? 피부에 잘 받으시려나?"

김민선 씨 동공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내 피부에 맞는 색은 무엇일까? 손 모양에 맞는 디자인은? 최소 4~5만원 이상 지불하면서 '돈 낭비'는 하고 싶지는 않았다.

김 씨는 "전문가와 상담 후 관리 받긴 했지만, 아무것도 모른 채 듣기만 하니 어려운 점이 많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네일 아트를 하기 전, 나에게 어울리는 색이나 디자인을 미리 알고 상담 받는 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네일 아트 디자인 경력 12년 차인 주향선(여·32) 씨는 현재 서울 마곡동에서 네일 샵을 운영 중이다. 주향선 씨는 "네일 아트 디자인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손님 개인 취향"이라고 했다. 어울리는 색이 따로 있더라도, 개인 취향을 따라 가는 것이 만족감이 제일 크다는 것이 설명이다.

다양한 네일아트 디자인 / Shutterstock

주 씨는 "그래도 손님에 따라 추천할 수 있는 색깔과 디자인이 있긴 하다"라며 "손님은 이를 염두하고 본인 취향까지 고려해 디자인을 선택하면 제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했다.

주향선 씨를 비롯해 서울 중구 한 뷰티샵에서 근무하는 경력 3년 차 조보경(여·36) 씨와 개인 샵 오픈을 준비 중인 경력 2년 차 손미지 씨(여·26) 씨에게 피부 색, 손톱 모양 등에 따른 추천 디자인을 물어봤다.

1. 피부색에 따라 추천하는 네일 색이 있을까요?

<하얀 피부>

하얀 피부 경우, 전문가 3명 모두 "모든 색깔이 잘 어울린다"라고 입을 모았다. 손미지 씨는 "과감하게 개인이 좋아하는 색깔을 고르면 된다"라고 전했다.

주 씨와 조 씨는 "파스텔 색상 또는 화사하고 밝은 색이 특히 잘 어울린다"라고 덧붙였다.

<노란 피부>

주 씨는 "흰색 보다는 베이지, 아이보리 색, 크림 색을 추천한다. 피부가 더 하얘보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반면, 빨간색을 제외한 원색은 추천하지 않았다. 그는 "원색을 선호할 경우에는 장식이나 디자인을 통해 보완하는 것을 권한다"라고 전했다.

조 씨는 주황색이 섞인 분홍색, 또는 다홍색을 추천했다. 손 씨는 "황색 계열은 손을 더 노랗게 보이게 할 수 있어서 추천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어두운 피부>

손 씨는 어두운 피부를 보완할 수 있는 화려한 색상을 추천했다. 주 씨도 어두운 피부에는 원색이나 형광색 네일이 잘 어울린다고 했다. 그는 "반면 노란색이나 흰색은 추천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형광색 네일 / Shutterstock

조보경 씨는 "어두운 피부 색을 중화할 수 있는 카키, 겨자, 주황색 컬러를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2. 손톱이 짧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디자인이 있나요?

주향선 씨는 기존 프렌치 네일에서 살짝 변형된 디자인을 추천했다. 프렌치 네일이란, 손톱 전체가 아닌 끝부분에만 매니큐어를 칠하는 것이다.

주 씨는 "일반 프렌치 네일보다 하트 모양처럼 귀여운 프렌치 네일이 뭉툭해 보이는 손톱을 가려주기 좋다"라고 전했다.

'하트 모양 프렌치' 디자인이 들어간 네일 아트 / 주향선 씨 제공

조보경 씨와 손미지 씨는 무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시럽 네일'을 추천하기도 했다. 반투명한 색 매니큐어를 칠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디자인이다.

주향선 씨가 제공한 시럽 네일 디자인

3. 두꺼운 손가락을 '날씬해 보이게' 하는 디자인 있을까요?

손미지 씨와 주향선 씨는 세로선이 들어간 디자인을 추천했다. 주 씨는 "손가락이 날씬하고 길어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세로 선이 들어간 네일 디자인 / 주향선 씨 제공

손미지 씨는 "매니큐어를 칠할 때 손톱 양 끝 부분을 채우지 않고 띄어 바르면 손가락이 가늘어 보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반면, 조보경 씨는 손톱 모양으로도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노릴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손톱 모양을 잡을 때 라운드(원형)나 오벌(타원형) 모양으로 하면 (손가락이) 가늘어 보인다"라고 전했다.

4. 계절마다 추천하는 네일 색이나 디자인이 있나요?

<봄>

전문가 3명 모두 파스텔 톤 색상을 추천했다. 또 연두색, 노란색, 분홍색 등 봄에 어울리는 색을 언급했다. 손 씨와 조 씨는 "또 손톱에 꽃을 그리거나 생화 장식을 넣는 디자인도 인기가 많다"라고 전했다.

꽃 디자인이 들어간 네일 아트 / Shutterstock

<여름>

손미지 씨는 "바다로 휴가를 떠나는 손님은 파란색이나 흰색 디자인을 찾는다"라며 "줄무늬를 그리거나 조개 모양 장식을 붙여 바다 느낌을 강조하기도 한다"라고 전했다.

조 씨에 따르면 시원해 보이는 민트색, 하늘색, 노란색, 형광색 등 밝은 색상이 인기가 많다. 디자인은 답답해 보이지 않는 프렌치 디자인을 많이 찾곤 한다.

하늘색 네일 아트 / Shutterstock

<가을>

주향선 씨와 손미지 씨는 누드톤 색상을 추천했다. 손 씨는 "가을부터는 많은 고객들이 톤다운된 색상을 찾는다"라고 덧붙였다.

조 씨는 "작년부터 마른 장미 색상인 마르샬라 색이 큰 인기를 끌었다"라며 "올해도 그럴 것이라고 예상한다"라고 덧붙였다.

<겨울>

전문가 3명 모두 겨울에는 버건디(어두운 빨간색) 색상이 인기가 많다고 했다. 주향선 씨는 "세련된 검은색 네일도 인기가 많다"라고 전했다.

조 씨에 따르면 눈꽃 디자인, 빨간색과 초록색이 섞인 디자인 등 크리스마스 테마 네일도 인기가 많다.

조보경 씨가 제공한 크리스마스 네일

5. 최대한 오래 갔으면 좋겠어요! 이럴 경우 추천하는 디자인이 있나요?

전문가 3명 모두 손톱 전체에 매니큐어를 칠하는 '풀 코트'는 피하라고 권고했다. 손 씨와 주 씨는 프렌치 네일을 추천했다. 프렌치 네일은 풀 코트 디자인보다 약 1만원 정도 비싸지만, 손톱 윗부분만 칠하기 때문에 자라나도 티가 덜 난다.

조 씨는 그라데이션 네일을 추천하기도 했다. 그라데이션 네일은 색 1~2개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디자인 방법이다. 보통 손톱 윗부분으로 올라갈수록 색깔이 진해지기 때문에, 손톱이 자라도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프렌치 네일 / Shutterstock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