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빨간사춘기 소속사 대표 "영업 끝나면 손님 안 받는다" 말에 종업원 폭행

2017-05-24 22:30

add remove print link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만취해 주점 종업원과 경찰을 폭행한 혐의로 기소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만취해 주점 종업원과 경찰을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어쿠스틱 밴드 '볼빨간사춘기'의 소속사 대표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서울서부지법 형사3단독 신영희 판사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상해)·공용물건손상 미수·공무집행방해·모욕 혐의로 기소된 S 기획사 대표 박모(39)씨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했다고 24일 밝혔다.

박씨와 함께 폭행에 가담한 기획사 직원 정모(36)씨에게는 벌금 400만원이 선고됐다.

법원에 따르면 이들은 2월 16일 오후 10시 30분께 서울시 마포구의 한 주점에서 종업원 이모(28)씨가 "영업이 끝나 손님을 받지 않는다"고 말하자 막말과 욕설을 하며 이씨 등을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들은 이씨의 친구가 막말에 대해 사과를 요구하자 이씨의 친구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고 옆에 있던 이씨까지 발로 수차례 걷어찼다. 이씨는 전치 3주, 이씨 친구는 전치 2주의 부상으로 치료를 받았다.

이들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에게도 욕을 하며 얼굴을 주먹으로 때렸다. 경찰관 2명은 약 2주간 병원 치료를 받았다.

체포된 이후에도 박씨는 순찰자 조수석 뒷자리 창문을 발로 수차례 차고, 지구대 안에서 경찰을 향해 약 1시간 동안 욕을 하기도 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피해자와 합의하고, 경찰관을 상대로 일정 금액을 공탁한 점과 범죄 전력 등을 참작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