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뷰 넘은 '지방 행사 마치고 서울 가는 유병재' (영상)

2017-05-25 07:30

add remove print link

지방 행사 마치고 서울 가는 중^^유병재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5월 24일 수요일페이

지방 행사 마치고 서울 가는 중^^

유병재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5월 24일 수요일
페이스북, 유병재

방송인 유병재 씨가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의 '짐가방 영상'을 패러디했다.

유병재 씨는 24일 페이스북에 5초짜리 영상 하나를 올렸다. "지방 행사 마치고 서울 가는 중^^"이라는 설명도 달았다.

영상에는 공항 출입구로 걸어 나오는 유병재 씨 모습이 담겼다. 그는 정면을 본 채 무표정한 얼굴로 손에 든 짐가방을 옆 남성에게 밀어버렸다. 눈도 마주치지 않았다. 이 영상은 지난 23일 있었던 김무성 의원의 '짐가방 패스 영상'을 패러디한 것이다.

유병재 씨 페이스북

23일 오후 김 의원은 일본 여행을 마치고 서울 김포공항으로 입국했다. 김 의원은 출구를 걸어 나오며 본인 짐가방을 수행원에게 밀어 전달했다. 이때 김 의원이 수행원을 쳐다보지도 않고 가방을 밀어버리는 모습에 SNS 이용자들은 '노 룩 패스(No look pass)'가 떠오른다고 지적했다. '노 룩 패스'는 스포츠에서 상대 선수를 속이기 위해 자기 편을 보지 않고 다른 방향을 보며 패스하는 걸 말한다.

뉴스1

김무성 의원의 이 영상은 해외 커뮤니티 레딧에서도 '한국 정치인의 스웨그'라는 제목으로 화제가 됐다. 김무성 의원은 이 논란에 대해 "그게 이상하게 보이더냐. 그걸 내가 왜 해명해야 하나?"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그걸 내가 왜 해명해야 해? (기자가) 할 일이 없나?"라며 "이걸로 기사 쓰면 고소할 것"이라며 웃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