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네그로 총리 밀치고 앞으로 나가는 트럼프 (영상)

2017-05-26 11:0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PROAK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이 세계 정상이 모인

유튜브, PROAK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이 세계 정상이 모인 국제무대에서 몬테네그로 총리를 밀치고 앞으로 나서는 모습이 SNS에서 확산됐다.

25일(현지시각) 미국 방송 CBS 뉴스를 비롯한 다수 해외 매체는 트럼프 대통령이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서 두스코 마르코비치(Dusko Markovic) 몬테네그로 총리를 밀치는 듯한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CNBC 기자 스티브 코팩(Steve Kopack)도 트위터에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을 비롯한 나토 정상들이 단체 사진 촬영을 준비하던 상황이다. 마르코비치 총리 뒤에 서 있던 트럼프 대통령이 총리의 팔을 툭하고 치더니 앞으로 나가는 모습이 담겼다. 마르코비치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 손이 팔에 닿자 깜짝 놀란 표정을 짓다가 이내 웃음을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재킷을 정리하며 사진 촬영을 준비했다.

트위터, Steve Kopack‏

이 영상은 SNS에서 5만회 이상 리트윗되며 확산 중이다.

백악관 측은 "트럼프 대통령이 마르코비치 총리의 팔을 잡은 것은 가벼운 인사였다. 과거에도 여러 번 그렇게 했었다"고 해명했다.

유럽 남동부 발칸반도 아드리아 연안에 있는 몬테네그로는 세르비아로부터 2006년 독립했다. 몬테네그로는 다음달 초 나토 회원국 공식 가입을 앞두고 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