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안 하고 카카오톡만" 세월호 희생자 탓한 경희대 강사

2017-05-29 09:40

add remove print link

뉴스1 경희대 시간강사가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이 탈출은 안 하고 카카오톡만 했다며 희생자들

뉴스1

경희대 시간강사가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이 탈출은 안 하고 카카오톡만 했다며 희생자들을 모욕하는 발언을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노컷뉴스는 경희대 시간 강사인 A 씨가 "나는 세월호 학생들이 탈출을 해야 하는 그 순간에 다들 탈출할 생각은 안 하고 전부 카카오톡에 빠져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29일 보도했다.

[단독]"세월호 학생들, 탈출 않고 SNS에 빠져있었다" 경희대 강사 논란 - 노컷뉴스

매체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4월 13일 학생들에게 "세월호 사건 때 학생은 물이 차오르는 배에서 왜 탈출하려 하지 않았는가"라는 과제를 내주며 이같이 발언했다.

A 씨는 "학생들이 휴대폰으로 카카오톡을 하느라 그 공간에서 일어났어야 할 커뮤니케이션(탈출 등)이 발생하지 않았다. 아무도 탈출 시도 의견을 제시하지 않았고 그에 대한 동조현상이 일어났다"고 말했다.

매체는 A 씨가 '가만히 있으라'는 방송이 나온 것에 대해 "평소에는 말을 안 듣는 고등학생들이 왜 그때는 그렇게 말을 잘 들었냐"고 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해 3월에는 연세대 이승철 교수가 이과대학 오리엔테이션 도중 "세월호 사건 당시 개념 있는 학생이라면 탈출했을 겁니다"라고 말해 도마에 오르기도 했다.

연세대 학생회는 이승철 교수에 사과를 요구했고 이 교수는 "여러분들이 아직 불편한 진실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한다는 점에서, 불편한 진실을 불편하게 말해 여러분을 불편하게 만들었습니다"라고 했다. 당시 학생회는 사과로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세대 이승철 교수 '개념있는 학생이라면 세월호 탈출했을 것'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