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엉뚱한 시민 범인으로 오인해 폭행..."진심으로 사과"

2017-05-29 10:50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피해자 SNS 경찰이 무고한 시민을 용의자로 오인해 마구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다.서울

이하 피해자 SNS

경찰이 무고한 시민을 용의자로 오인해 마구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지난 27일 오후 10시 40분 쯤 보이스피싱 용의자를 수사하던 중 일반시민을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성동서는 27일 '딸을 납치했다'며 640만 원의 현금을 뜯어낸 보이스피싱범을 옥수역 인근에서 수사했다.

경찰은 당시 이어폰을 끼고 통화를 하던 시민 A 씨를 용의자로 오인해 체포를 시도했고 이 과정에서 얼굴과 팔 등을 다치게 했다. A 씨는 술을 마시고 귀가하던 일반 시민이었고 체포 후 A 씨를 조사한 경찰은 문제가 없자 그를 되돌려보냈다.

하지만 경찰의 오인폭행으로 A 씨는 양쪽 눈과 얼굴, 팔 등에 심각한 상처를 입어 병원진료를 받아야 했다.

A 씨는 SNS 등에 "갑자기 남자 두 명이 와서 잡더니 땅에 몸을 눕히고 난리가 났다"며 "순간 장기매매로 생각하고 도망치려고 발버둥을 쳤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찰이 다짜고짜 폭행을 한 것으로 모자라 조사과정에서 오인으로 인한 체포였음이 밝혀졌음에도 제대로 된 사과를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사실 관계를 확인한 경찰은 공식 사과문을 냈다. 성동서는 "일반시민을 용의자로 오인해 부상을 입힌 사실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해 경찰관의 위법사실 발견 시 엄중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성동경찰서장 사과문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