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핫도그' 주요 핫도그 프렌차이즈 순위

2017-05-30 12:4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치리 치리'추억의 간식' 핫도그가 요즘 다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렌차이즈 업

유튜브, 치리 치리

'추억의 간식' 핫도그가 요즘 다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렌차이즈 업체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새로운 조리법을 가미한 핫도그를 잇따라 내놓으면서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30일 한국경제 보도에 따르면 국내 핫도그 프렌차이즈 시장은 '명랑시대쌀핫도그', '청춘쌀핫도그', '아리랑수제핫도그' 등 3개 업체가 선점하고 있다.

쌀옷 입고, 치즈 품고 돌아온…핫도그, 핫 뜨거
이 가운데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명랑시대쌀핫도그다. 30일 기준 명랑시대쌀핫도그는 전국에 690개 매장을 갖고 있다. 그 뒤로 청춘쌀핫도그(150개), 아리랑수제핫도그(100개) 순이다.

이들 업체에서 파는 핫도그 가격은 1000원~1500원 수준이다. 밀가루 반죽 대신 쌀 반죽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취향대로 케첩, 머스터드, 칠리 소스 등 뿌려 먹을 수 있다.

업계 1위 명랑시대쌀핫도그는 지난해 7월 부산시 금정구에 '1호점'인 부산대 본점을 오픈했다. 같은해 9월 가맹사업을 시작해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명랑시대쌀핫도그는 오리지널 제품인 명랑 핫도그, 먹물치즈 핫도그, 체다치즈 핫도그, 모짜렐라 인 더 핫도그, 통가래떡 핫도그, 점보 핫도그, 모짜체다 핫도그 등을 팔고 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