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이어 교촌치킨도 가격 올린다

2017-05-31 08:00

add remove print link

교촌치킨 페이스북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교촌치킨이 내달 말 주요 치킨 가격을 올

교촌치킨 페이스북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교촌치킨이 내달 말 주요 치킨 가격을 올리기로 결정했다. BBQ에 이어 두번째여서 치킨 가격의 도미노 인상이 불가피해 보인다.

이 회사는 가맹점주들과 협의를 마쳤으며 내부적으로 인상률을 놓고 고민 중이다. 인상률은 7~8%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가맹점주들과의 인상협의를 마치고 내달 중 '교촌오리지날' 등 주요 제품 가격인상안을 공지할 예정이다.

사 측은 경쟁업체인 제너시스BBQ보다 인상률을 낮게 책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치킨업계에서는 지난달부터 교촌치킨의 가격인상을 예상해 왔다. 앞서 제너시스BBQ는 황금올리브치킨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평균 10%가량 올렸다.

이에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은 교촌치킨으로 집중됐는데 당시 교촌치킨 측은 "가격인상의 필요성은 느끼고 있으나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교촌치킨은 약 한 달만에 입장을 뒤집고 가격 인상 계획을 인정했다. 인건비와 임대료 등 매장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이 늘어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었다는 입장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6월 말 가격 인상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 맞다"며 "가맹점주들의 요청에 의한 것이고 본사가 이익을 더 남기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home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