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어려워요? 이 사람들 이야기 좀 들어봐요 (영상 8선)

2017-05-31 16:1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려원 “엄마가 '사랑은 구걸이 아니야'라고 이야기하는데 마음을 딱 놨어요"

배우 려원 "엄마가 '사랑은 구걸이 아니야'라고 이야기하는데 마음을 딱 놨어요.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은 필요하지만, 구걸은 아닌 거예요. '상대방 마음이 너와 같지 않은데 너와 같기를 너무 요구하지 말아라'라는 말에 정신을 차렸어요."

곰TV, 온스타일 '살아보니 어때'

법륜스님 "'어떤 말을 즐겁게 해야 한다', '좌중을 장악해야 한다'는 생각은 욕심이야. 그래야 할 이유가 없어. 다른 사람 말을 조용히 들어주는 것도 좋아. 성격의 문제가 아니라 남이 부러워 보이는 거야. 너무 잘 보이려고 생각 많이 하지 말고. (답답해보이니까) 남이 물으면 짧게라도 빨리빨리 대답해."

유튜브,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

유인경 작가 "외로운 사람 특징은 주변에 대한 기대가 참 많아요. 내가 이번에 커피를 샀는데 저 사람은 왜 커피를 안 사지? 내가 이 말을 했는데 왜 이해 못 하지? 내가 전화 걸었는데 왜 걔는 전화 안 걸지? 이런 식의 기대를 하면 당연히 외롭죠. 친구 많은 사람들 특성은 상대에 대한 기대를 잘 안 해요"

유튜브, 마이크임팩트

개그우먼 김숙 "나랑 안 맞는 사람이 있다면 진지하게 절연 추천! ^^"

페이스북, KBS 한국방송

아프리카TV BJ 김이브 "사람이 아무리 내 곁에 많아도 내가 그걸 맞추면서 스트레스받는 성격이라면 없는 게 맞아요."

유튜브, 김이브님

서천석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친구를 못 사귀는 사람끼리 사귀어보세요. 외로운 사람이 있거든요.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많아요. 그들과 친해지는 연습을 해보세요. 대부분 친구가 많고 사교적인 사람에게 다가가려고 하는데 그 사람은 다른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나에게 깊은 관심을 주지 못할 수 있어요. 그럼 또 나는 상처받을 수 있잖아요"

유튜브, 이하 성장문답

조우성 변호사 "내가 만약 인맥을 키우고 싶으면 나를 노출시킬 수 있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그 범위 내에서 내가 줄 수 있는 것을 작은 것부터 베푸세요. 내가 줄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주위 사람들에게 가치를 주기 시작하면 결국 그게 인맥의 기초가 됩니다."

아프리카TV BJ 윰댕 "사람을 대할 때 어느 정도 긍정적인 게 좋아요. 맨날 만나면 힘든 이야기만 달고 사는 사람들이 있어요. 이런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까지 기운 빠지게 만들어요. 좋은 생각, 좋은 이야기 많이 하세요. 다른 사람 앞에서 또 다른 사람의 험담을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해요. 험담을 같이하면 그때는 재미있는데 돌아서면 그런 생각이 들죠. '나한테도 이러는데 다른 사람 만나면 내 얘기를 이렇게 하겠지'라는 불신이 생겨요. 진솔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남 험담하지 마세요."

유튜브, 윰댕(yum-cast)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