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망신" 제주 유나이티드-우라와 레즈 난투극 (영상)

2017-06-01 14:3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Ippo Ahno제주 유나이티드와 일본 우라와 레즈 선수들 간 벌어진 난투극 현장

유튜브, Ippo Ahno

제주 유나이티드와 일본 우라와 레즈 선수들 간 벌어진 난투극 현장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달 31일 유튜브에는 '제주-우라와 경기 종료 후 난투 실황, 우라와 5번 선수 도발이 발단이 됨'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같은 날 일본 사이타마스타디움2002에서 열린 '2017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16강 2차전 경기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우라와 레즈 선수들은 골을 넣은 직후 코치진에게 달려가 골 세리머니를 했다. 잠시 후 화가 난 제주 선수들이 일본 선수들에게 달려들면서 주먹이 오가는 난투극이 벌어졌다.

이날 난투극으로 경기장에는 옐로카드와 레드카드가 쏟아졌다. 백동규 선수는 벤치에서 뛰어나와 상대 선수를 팔꿈치로 가격해 퇴장 조치를 당했다.

경기가 끝난 후에도 선수들 간 몸싸움은 곳곳에서 이어졌다. 한국 선수들이 도망가는 일본 선수들 뒤를 쫓는 시트콤 같은 장면도 연출됐다. 관객석에서는 야유가 터져 나왔다.

제주 조성환 감독은 경기 후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지는 자의 매너도 필요하지만 이기는 자의 매너도 요구된다. 강한 승부욕 때문에 페어플레이 정신을 지키지 못해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몸싸움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 중이다. 일방적인 상황은 아니었다. 경기가 종료되려는 순간 우라와의 한 선수가 제주 벤치를 향해 승리 세리머니를 해 우리 선수들을 자극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경기에서는 한국 팬들에게 아쉬운 장면들이 속속 나왔다. 주심의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페널티킥 기회가 허무하게 날아갔고, 일본 선수들은 연장전에서 시간 끌기로 비매너 플레이를 선보였다. 결국 역전 기회를 잡지 못한 제주 유나이티드는 우라와 레즈에 0-3으로 참패했다.

외신들은 이날 경기장에서 벌어진 폭력사태를 보도하며 "한국과 일본이 경기 중 난투극을 벌여 국제적인 망신살이 뻗쳤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1일 폭스 스포츠 아시아는 "ACL을 뒤흔든 추한 싸움"이라며 "한국과 일본의 과거 역사를 안다면 별로 놀랄만한 일은 아니다. 하지만 경기 주최 측(AFC)은 난투극에 개입된 모든 사람들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일본 닛칸 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우라와 측은 1일 AFC에 제주 유나이티드의 폭력 행위에 대해 항의할 방침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