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상하이] 폴더+스마트폰... '갤럭시폴더2' 가격

2017-06-23 17:40

add remove print link

폴더로 된 스마트폰이 출시돼 관심을 끌었다..23일부터 SK텔레콤은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폴더2'를 판매한다.

뉴스1
뉴스1

폴더형 스마트폰이 출시돼 관심을 끌었다.

23일부터 SK텔레콤은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폴더2'를 판매한다. 출고가는 29만 7000원이며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 T월드다이렉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3만원대 요금제 'band 데이터 세이브'를 선택하면 공시지원금 20만 원을 받아 9만 7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갤럭시 폴더2에는 연락처, 문자, 카메라 기능 등을 위한 별도 물리 버튼이 탑재됐다. 카카오톡 등 자주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앱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소셜앱 키'도 있다.

갤럭시 폴더2는 터치형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이나 스마트폰 중독을 피하려는 10대 학생에게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폴더2 색상은 블랙, 버건디 2가지다.

폴더형 휴대폰은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어졌지만 버튼을 꾹꾹 눌러서 사용하는 '손맛'을 잊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지난 12일에는 데이터도 없고 와이파이, 핫스팟 연결도 차단된 '공부의 신' 스마트폰이 출시됐다. 공신폰으로는 인터넷이나 SNS를 일체 할 수 없으며 문자, 음성 통화 등만 가능하다.

SK텔링크 홈페이지
SK텔링크 홈페이지

*위키트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Mobile World Congress Shanghai)의 공식 미디어 지원 파트너입니다. MWC 상하이는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립니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