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리듬스타하는 기분" 리듬게임을 VR로 해봤다 (영상)

2017-06-29 17:20

add remove print link

전설의 휴대폰 게임 `리듬스타`를 VR로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29일(이하 현지시각) 상하이 관람객이 '리듬게임' vr체험을 하고 있다/ 판도라 TV, WIKITREE-위키트리

[상하이=강혜민 기자] 전설의 휴대폰 게임 '리듬스타'를 VR로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29일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 'MWC 상하이 2017' E1홀은 각종 VR 체험 부스가 장식했다. VR 기기 'HTC 바이브' 부스가 준비한 VR '리듬 게임'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VR기기를 쓰니 내가 우주에서 날아다니는 상황이 펼쳐졌다. 빠르고 신나는 노래가 터져 나왔고 주황색, 하늘색 커다란 물방울이 사방에서 나를 향해 떨어져 내렸다.

29일 '리듬게임' VR 체험을 직접 해봤다. 마치 우주에서 게임을 하는 느낌이 들었다 / 강혜민 기자
29일 '리듬게임' VR 체험을 직접 해봤다. 마치 우주에서 게임을 하는 느낌이 들었다 / 강혜민 기자

물방울이 눈앞에 왔을 때 양손에 쥔 컨트롤러로 터뜨리면 된다. 실제 물방울을 터뜨린 것처럼 손에 진동이 느껴져 통쾌하기까지 했다.

음악 리듬에 맞춰 물방울을 터뜨리는 방식이 '리듬스타'와 매우 비슷했다. 리듬스타는 화면에서 떨어지는 블록을 노래 리듬에 맞춰 터치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VR 체험이다보니 내가 마치 우주에서 리듬스타 게임을 하는 기분이 들었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주인공이 된 것 같기도 했다.

VR기기를 벗고 주변을 둘러보자 먼 곳으로 여행을 다녀온 것처럼 낯설었다.

VR 체험관에는 리듬게임뿐 아니라 날아오는 건물 부수기 게임, 가구 인테리어 체험 등을 VR 버전으로 즐길 수 있었다.

*영상 = 김수진 기자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