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산 10L 대기 중" 트와이스에 '염산 테러' 협박글 남긴 일베 회원

2017-07-03 15:0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2일 `일간베스트`에는 "트와이스가 우리나라를 버리고 일본에서 돈 엄청 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에 트와이스에 염산 테러를 하겠다는 협박글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일 '일간베스트'에는 "트와이스가 우리나라를 버리고 일본에서 돈 엄청 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그래 돈이 좋은 거야. 돈이 최고지 암, 그럼. 한국 버려도 되니깐 한국 두 번 다신 오지 마라. 공항에서 염산 10L 대기 중일 테니"라는 글을 남겼다. 트와이스 쇼케이스가 열리는 일본 도쿄체육관 앞에 길게 줄을 선 팬들 사진도 함께 올렸다.

해당 글이 논란이 되자 글쓴이는 현재 글을 삭제한 상태다.

지난달 13일에는 트와이스 멤버 미나를 살해하겠다는 협박글이 일간베스트에 올라와 논란이 일기도 했다. 글쓴이는 손목에 식칼을 대고 있는 사진과 함께 "당장 네 남친 싸대기 후리고 아가리 안 찢어놓으면 내가 너 죽이러 갈 거예요"라는 글을 남겼다.

같은 날 오후 글쓴이가 직접 사과문을 써 올렸지만,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선처 없이 고소 고발 등 강경 대응할 방침이다. 향후 유사한 건에 대해서도 법률적 조치를 포함해 강경 대응할 방침이다"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트와이스는 지난 2일 일본 도쿄에서 약 1만 5000명 팬들이 모인 가운데 데뷔 쇼케이스를 마쳤다. 3일 오후 귀국할 예정이다.

뉴스1
뉴스1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