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하리보 젤리'로 만든 귀걸이 판매해 논란된 쇼핑몰

2017-07-04 16:30

add remove print link

쇼핑몰 측은 하리보 귀걸이로 불편을 느낀 고객에게는 모두 환불 처리해드리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해당 쇼핑몰 홈페이지
해당 쇼핑몰 홈페이지

'하리보 젤리'로 만들어진 귀걸이를 판매해 논란이 됐던 여성 의류 쇼핑몰 쿠치마치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4일 쿠치마치 측은 홈페이지에 "하리보 귀걸이 논란에 대한 설명과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드립니다"라는 글을 담은 팝업창을 띄웠다.

이 팝업창을 클릭하면 사과문을 볼 수 있다. 쿠치마치 측은 "실제 식용으로 판매하는 젤리가 귀걸이로 판매되었다는 점에서 놀라시고 불편하셨을 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이 제품을 판매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쿠치마치 측은 "하리보 귀걸이는 저희가 제작하는 상품이 아니라 액세서리 도매 시장에서 구입하는 상품이다. 너무 귀여워서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다"고 했다. 쇼핑몰 측은 초기 입고 당시에는 젤리 모형인 줄 알았다고 했다.

한 고객 후기를 본 후 쿠치마치 측은 구입처 확인 결과 진짜 젤리로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쇼핑몰 측은 "귀걸이는 상품에 침만 꽂은 게 아니라, 상함을 방지하고 갈라짐을 방지할 수 있도록 약품 처리 후 코팅 처리 과정을 거친 상품"이라며 "귀걸이가 입고되는 거래처는 주로 일본 하라주쿠 매장이나 브랜드를 대상으로 수출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들이 2년전쯤부터 유행하여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고 해명했다.

쇼핑몰 측은 하리보 귀걸이로 불편을 느낀 고객에게는 모두 환불 처리해드리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 마이보고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리보 귀걸이'에 대한 게시물이 올라왔다. 쿠치마치 홈페이지에 올라온 고객 후기에 따르면 이 귀걸이를 구입한 고객들이 불만을 표현하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아래는 쇼핑몰 측이 올린 사과문 전문이다.

[공지] 하리보 귀걸이에 대한 설명과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쿠치마치입니다. 하리보 귀걸이에 대해서말씀드립니다. 먼저 실제 식용으로 판매하는 젤리가 귀걸이로 판매되었다는 점에서 놀라시고 불편하셨을 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하리보 귀걸이는 저희가 제작하는 상품이 아니라 악세사리 도매 시장에서 구입하는 상품입니다. 너무 귀여워서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업데이트하였는데 초기 입고 당시 구입처로부터 다른 설명을 듣지못했기에 저희도 젤리 모형인줄 알았고 그렇게 아는 동안 진짜 젤리가 아니라고 알고 판매하였습니다.

추후에 실제로 맛을 보신 고객분의 후기를 보고 구입처에 확인한 결과 진짜 젤리로 만들었다는 답변을 듣고 그 후로부터는 진짜 젤리로 만들었다고 안내드렸습니다.

젤리로 만들었다는 사실을 안뒤에 상품 상세 페이지내에 따로 기재가 없었던 부분 정말 죄송합니다.

업데이트 시기가 좀 지나 주력상품이 아니어서 저희가 이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하고 간과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귀걸이는 상품에 침만 꽂은게 아니라, 상함을 방지하고, 갈라짐을 방지할 수 있도록 약품처리후 코팅 처리과정을 거친 상품입니다.

귀걸이가 입고되는 거래처는, 주로 일본 하라주쿠 매장이나 브랜드를 대상으로 수출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하라주쿠의 LAFORET 전문매장을 비롯하여 WEGO, SPINNS 등에는 이러한 팟츠 상품과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들이 2년전쯤부터 유행하여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젤리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안 이후에도 한국에 흔하지 않은 독특한 아이템이라는 생각에 좀더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계속해서 판매를 했고 신중하지 못한 판단이였습니다.

이로 인해 불편하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해당 상품은 오늘부로 판매 중단하도록하겠습니다.

또한 주문시기에 상관없이 하리보 귀걸이를 구매하시고 이로인해 불편을 느끼신 분들은 Q&A 게시판으로 요청해주시면, 모두 환불처리해드리겠습니다.

회원이신분들은 로그인하여 작성해주시고 비회원이신 분들은 주문자 성함과 주문번호를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비회원이신 분들중에 주문번호를 알 수 없는 분들은 주문 시기를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하셨을 모든 분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더욱 노력하고 좀더 신중하게 판단하는 쿠치마치가 되겠습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