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딘딘'부터 '보검복지부'까지... 센스있는 팬클럽 이름 20선

2017-07-07 17:00

add remove print link

연예인에게 팬은 필수적인 존재다. 힘든 연예계를 버티게 해주는 버팀목이자 안식처가 되기도 한다.

연예인에게 팬은 필수적이다. 힘든 연예계를 버티게 해주는 버팀목이자 안식처가 되기도 한다.

팬클럽은 팬 입장에서 연예인을 조금 더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때론 친분을 쌓게 해주는 고마운 존재다.

요새는 진지하고 엄숙하기보다는 센스있고 재미있는 팬클럽 이름이 많아지는 추세다. 보자마자 웃음이 툭 터질지도 모를 기발한 팬클럽 이름 20선을 소개한다.

1. 뉴이스트 - L.O.V.E

뉴이스트 공식 홈페이지
뉴이스트 공식 홈페이지

그룹 뉴이스트의 초성 'ㄴ ㅇ ㅅ ㅌ'을 따 만들었다. 초성으로 팬클럽을 만든 아이디어가 훌륭하고, 뜻도 팬클럽 이름으로 아주 잘 들어맞는다는 평가다.

2. C.I.V.A - CIVA라기

KBS '해피투게더'
KBS '해피투게더'

원조 걸그룹 DIVA를 뛰어넘기 위해 지은 이름 CIVA(씨바). 하지만 그 위험한 발음 탓에 방송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다. 프로젝트 그룹이었던 CIVA의 팬클럽 이름은 CIVA라기(씨바라기)다.

3. 딘딘- 흥미딘딘

대세 래퍼 딘딘의 팬클럽 이름은 '흥미딘딘'이다. 흥미진진에서 진진을 빼고 딘딘을 넣었다. 흥이 넘치는 딘딘의 성격과도 잘 어울린다. 딘딘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면 "딘딘 참 흥미딘딘하게 잘한다"는 글이 게시판에 연이어 올라오기도 한다.

4. 유병재- 정신병재

유병재 페이스북
유병재 페이스북

독특한 방송인 유병재 씨는 팬클럽 이름도 독특하다. 정신병자라는 단어에서 '자'를 빼고 유병재의 '재'를 넣었다. 평소 기발한 생각과 행동으로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온 유병재 씨와 묘하게 들어맞는다.

5. 싸이- 코

싸이 인스타그램
싸이 인스타그램

글로벌 가수 싸이의 팬클럽 이름은 '코'다. 가수 이름과 붙여 부르면 싸이코가 된다. 애초에 싸이라는 예명도 싸이코에서 왔으니, 팬클럽이 숨겨진 한 글자 '코'를 되찾아 온 셈이다.

6. 정준영 - 정브라히모비치

정준영 인스타그램
정준영 인스타그램

가수 정준영 씨의 팬클럽 이름은 정브라히모비치다. 정준영 씨는 평소 축구 선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광팬으로 알려져있다. 정 씨가 이름을 아예 정브라히모비치로 개명하려 했다는 소문도 있었다. 실제로 한 남성이 정브라히모비치로 개명 신청했다가 법원에 의해 거절됐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이 남성이 정준영 씨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7. 박보검 - 보검복지부

전성규 기자
전성규 기자

얼굴도 잘생기고 마음도 아름다운 박보검 씨. 박보검 씨 팬클럽 이름은 보검복지부다. 보검과 발음이 비슷한 '보건'복지부에서 따왔다. "박보검 존재 자체가 복지"라는 뜻이 담겨 있다. 일부 팬들은 나" 보검복지부 소속이야"라고 자신을 소개하기도 한다.

8. 김동성 - 이구동성

연합뉴스
연합뉴스

스케이팅 선수 출신 방송인 김동성 씨 팬클럽의 이름은 이구동성이다. 김동성 씨 생일이 2월 9일인 것에 착안했다.

9. 바이브 - 레이션

바이브 페이스북
바이브 페이스북

2인조 그룹 바이브 팬클럽의 이름은 '레이션'이다. 레이션 자체로는 별 의미가 없지만 바이브와 함께 부르면 바이브레이션이 된다. 가창력 좋은 팀 팬클럽의 자부심이 묻어난다.

10. 장미여관 - 장기투숙

장미여관 인스타그램
장미여관 인스타그램

인디 밴드 장미여관은 '장기투숙'이라는 이름의 팬클럽이 있다. 장미여관이라는 팀에 오랫동안 머물겠다는 의미로 알려져있다. 장미여관이라는 팀 의미를 그대로 살려 지은 센스있는 팬클럽 이름이다.

11. 조성모 - 마리아

조성모 인스타그램
조성모 인스타그램

가수 조성모 씨 팬클럽은 '마리아'다. 조성모 씨의 이름과 이어부르면 조'성모마리아'가 된다. 조성모는 특유의 미성으로 사랑받았다. 조성모 씨 노래를 들으며 "성당에 온 거 같다"는 감상을 내놓는 팬들도 많았다.

12. 로꼬-로꼬츄

로꼬 인스타그램
로꼬 인스타그램

래퍼 로꼬의 팬클럽 이름은 도발적이다. 바로 로꼬츄. 래퍼 딘딘은 한 예능 방송에 출연해 "로꼬 공연장에 갔더니 팬들이 '로꼬츄'를 연호했다"며 "저 형 그게(?) 그렇게 대단한가?"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로꼬츄가 왜 로꼬츄인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13. 박명수 - 데빌즈

박명수 씨 인스타그램
박명수 씨 인스타그램

'방배동 살쾡이' 박명수 씨 팬클럽 이름은 악마를 뜻하는 '데빌즈'다. 못된 캐릭터를 도맡아 하는 박명수 씨 평소 컨셉을 그대로 따온 것으로 보인다.

14. 오나미 - 쓰나미

오나미 인스타그램
오나미 인스타그램

코미디언 오나미 씨 팬클럽은 '쓰나미'다. 인기를 쓰나미처럼 얻으라는 팬들의 소망이 담겼다고 한다. 오나미의 '나미'와 쓰나미의 '나미'가 동일해 기억하기도 쉽다.

15. 치타 - 치토스

치타 인스타그램
치타 인스타그램

'센 언니' 래퍼 치타의 팬클럽 이름은 과자 이름인 '치토스'다. 치타와 치토스 발음이 비슷하고, 치토스 캐릭터가 치타라는 데서 따왔다.

16. 심형탁 - 도라에탁

심형탁 인스타그램
심형탁 인스타그램

성공한 오타쿠 심형탁 씨의 팬클럽은 도라에몽과 심형탁의 합성어인 도라에탁이다. 심형탁 씨는 만화 캐릭터 중에서 도라에몽을 가장 좋아한다고 밝혔다.

17. 비 - 구름

비 인스타그램
비 인스타그램

김태희 씨와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가수 비의 팬클럽 이름은 구름이다. 비가 내리기 위해서는 우선 구름이 모여야 하는 법이다.

18. 이문세 - 마구간

이문세 인스타그램
이문세 인스타그램

가수 이문세 씨는 안정적인 가창력과 말처럼 긴 얼굴을 트레이드 마크로 삼고있다. 과거 유열 씨 등과 함께 '마삼트리오'라는 그룹을 결성하기도 했다. 이문세 씨 팬클럽 이름은 말이 머무는 곳인 마구간이다.

19. 크러쉬 - 크러쉬밤

크러쉬 인스타그램
크러쉬 인스타그램

가수 크러쉬의 팬클럽은 크리쉬밤이다. 크러쉬와 폭탄을 의미하는 밤(BOMB)의 합성어로 알려져있다. 크러쉬는 팬클럽 회원들을 '쉬밤이들'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20. F(X) - 역함수 (안티 팬클럽)

F(X) 페이스북
F(X) 페이스북

함수를 의미하는 그룹 F(X)의 팬클럽 이름은 '미유'다. '나와 너'라는 뜻으로 알려져있다. F(X)에게는 독특한 이름의 안티카페도 있는데 이름이 '역함수'다. 한 포털 사이트에 개설되어 있다. 회원수는 단 4명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