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독일간담회서 진땀흘리자 문 대통령이 분위기 띄워줘"

2017-07-10 14:30

add remove print link

그는 지난 5일 대통령 전용기를 타고 독일에 가서 교민 오찬 간담회를 진행해 화제가 됐다.

SBS
SBS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개그맨 김영철이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독일 순방길에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지난 5일 대통령 전용기를 타고 독일에 가서 교민 오찬 간담회를 진행해 화제가 됐다.

김영철은 10일 오전 SBS파워FM(107.7㎒) '김영철의 파워 FM'을 진행하면서 "누구한테나 잊지 못할 도시가 있다. 2017년 독일 베를린은 꿈같은 일이 펼쳐진, 제게는 영화 같은 도시가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간담회에 독일 교민 200분이 오셨는데 이때 제가 진땀을 흘리고 있자 대통령께서 '여러분, 김영철 씨가 여기서 사회를 보는데, 한국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은 분이다'라고 분위기를 띄워주셨다"고 말했다.

그는 간담회 때 자신의 노래 '따르릉'을 불렀다며 "분위기를 띄우려고 했는데 많은 분이 저를 잘 모르셔서 장내가 조용해졌다"고 당황스러웠던 일화도 전했다.

김영철은 행사가 끝난 후 문 대통령이 자신에게 수고 많았다고 격려해줬다며 "떨려서 눈도 잘 못 마주쳤고 우리 라디오에 한번 모시고 싶다는 말도 미처 드리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제 어머니를 비롯한 가족들이 '가문의 영광이다', '출세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다"며 "외국에서 간담회도 하고 노래도 하는 경험은 두 번 올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영철은 앞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문 대통령과 독일에서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제가 살면서 이런 기회가 또 올까요"라며 "독일 교민과 함께한 행사 때문에 전용기도 다 타보고, 무사히 행사 마치고 마지막 호텔 로비에서 헤어지는 중"이라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