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너무 쉽게 사랑에 빠진다면? (7가지 증상)

2017-07-15 16:30

add remove print link

단단한 기초 위에 쌓아올려진 사랑이 당신에게 더 큰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다.

사랑에 빠진다는 것은 아찔하고 황홀한 경험이다. 하지만 너무 쉽게 그리고 빨리 시작되는 사랑은 가슴 아픈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단단한 기초 위에 쌓아올려진 사랑이 당신에게 더 큰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다.

1. 자기 자신을 잃어버린다

이하 플리커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많은 것들이 변한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으로 인해 당신이 좋아하는 것들 전부를 버린다면 너무 빨리 사랑에 빠졌다는 증거다. 당신 세계의 중심이 당신이 아닌 그 누군가가 되어서는 안된다.

2. 마음보다 몸이 더 앞선다

성관계는 옥시토신 호르몬을 증가시켜 행복감을 느끼게 해준다. 때문에 너무 빨리 관계를 하는 경우 호르몬으로 인한 행복감을 사랑으로 착각하기 쉽다.

3. 연애도 하지 않았는데 결혼 계획부터 세운다

이하 pixabay

만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결혼에 대해 생각하거나 아기 이름을 짓는다면 너무 앞서나간 것이다. 특히 상대방의 부모님은 어떤 분들인지, 상대방이 좋아하는 취미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한다면 말이다.

4. 항상 똑같은 패턴으로 사랑에 빠진다

당신은 항상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사랑에 빠지기 쉽다. 왜냐하면 익숙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과거와 같은 장소에서 같은 방식으로 비슷한 사람과 사랑에 빠질 수 있다. 하지만 과거 연애가 실패했을 경우, 이번 사랑도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5. 충동적으로 행동한다

드라마에서는 한눈에 반해 또는 하룻밤의 사고로 연인으로 발전하는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하지만 이러한 사랑은 현실적인 부분이 결여돼 있어 실제로는 서로에게 상처만 주고 끝날 가능성이 높다.

6. 상대방에게 지나치게 의존한다

하루종일 휴대폰만 보면서 그의 문자를 기다린다면 당신은 너무 쉽게 사랑에 빠진 것이다. 특히 이 경우 당신은 의존을 사랑으로 착각하고 있는 것일 수 있다. 누군가에 의존하면서 행복감을 느끼려한다면 관계는 무너지기 쉽다.

7. 너무 빨리 '사랑한다'고 말한다

플리커

심리학자 로야 라드(Roya Rad)에 따르면 당신이 너무 빨리 사랑에 빠지는 것은 외로움이나 불안정함으로 벗어나고 싶은 욕망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