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이트진로

만 원에 12캔 '코끼리 맥주' 마셔본 외국인 반응(실험 영상)

2017-07-18 17:00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선 '눈에 띄면 일단 쟁여놓는 술'로 분류됐다.

최근 SNS 에서 핫하게 떠오른 신제품이 있다. 초록색 배경에 코끼리 '필리'가 앙증맞게 그려진 발포주 '필라이트'다. 일명 '코끼리 맥주'라고도 불린다.

필라이트는 마트에서 12캔에 1만원, 한 캔에 약 830원이면 살 수 있는 놀라운 가성비로 출시 직후 품절 대란마저 빚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선 '눈에 띄면 일단 쟁여놓는 술'로 분류됐다.

하이트(@official.hite)님의 공유 게시물님,

과연 그 인기만큼 맛도 좋을까?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맥주를 접해봤을 법한 외국인들이 필라이트 맛 평가에 나섰다.

'한국 맥주 블라인드 테스트'로 유명한 유튜버 에밀이 지난 13 일 공개한 새로운 실험 영상에서 에밀은 외국인 친구 네 명에게 "맥주를 사주겠다"며 필라이트를 소개했다.

유튜브, 에밀튜브
외국인 친구들의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노란색 풍선을 단 코끼리 ‘필리’가 프린트된 초록색 패키지를 신선하게 느꼈고, 맛에 대해서는 “나쁘지 않다”, "평소에 마시는 한국 맥주들보다는 맛이 더 풍부하다", “보리의 쌉쌀한 맛이 강하게 난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하 유튜브 ‘에밀튜브’
이하 유튜브 ‘에밀튜브’

다음으로 한국에서 필라이트를 얼마에 구매할 수 있을지 유추하게 했다. (편의점용 500 ㎖ 캔 1,600 원, 마트용 355 ㎖ 캔 830 원) 네 명의 친구 중 정확한 가격을 맞힌 사람은 단 한 명뿐. 정확한 가격을 공개했을 때 보이는 다양한 외국인들의 반응이 재미있다.

맛과 가격 모두를 고려했을 때 네 명의 친구가 필라이트에 내린 평점은 10 점 만점에 무려 8 점.

영상을 접한 유튜브 구독자들은 "이거 아직 안 마신 사람도 있냐 존맛탱임 이거", "만원에 12 캔이라는 그 맥주?ㅋㅋㅋ", “필라이트 홍보효과 제대로 보겠다”, "깔끔한 맛이라서 좋다" “요즘 이것만 마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