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르렁" 엑소 노래 부르는 이화여대 남자 교수들 (영상)

2017-07-19 21:40

add remove print link

이화가 부드럽게 너를 안고 / 너만을 위해서 난 난폭해지고

유튜브, ewhauniv

이화여자대학교 남자 교수들 무대에 이목이 쏠렸다.

지난 18일 이화여자대학교 공식 계정은 유튜브에 '이화의 엑소 - 남성 교수 중창단' 영상을 올렸다. 유튜브 관리자는 "엑소 컴백 기념으로 이화 엑소 남성 교수 중창단을 강제 소환한다"라고 말했다. 영상에는 2014년 2월 당시 이화여대 입학식 축하 무대 영상이 담겼다.

당시 이화여대 남성 교수 중창단은 엑소 데뷔곡 '으르렁'에 맞춰 노래와 춤을 선보였다. 앞줄에 선 교수들은 간주가 나올 때 차례대로 뛰어오르며 자세를 취했다. 이들은 동시에 "이화 새내기!"라고 외쳤다.

이어 한 교수가 나와 '으르렁' 초반 가사를 이화여대 신입생 상황에 맞게 개사해 불렀다. 그는 "또 다른 늑대들이 볼세라 / 너무나 완벽한 내 새내기 / 이화가 부드럽게 너를 안고 / 너만을 위해서 난 난폭해지고 / 결국엔 강한 자가 얻게 되는 이화 / 자리가 없으니까 그냥 돌아가"라며 랩을 구사했다.

후렴구 부분에서 중창단 교수들은 함께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불렀다. "으르렁 으르렁 으르렁 대"를 부분에서는 팔과 다리를 휘두르며 춤을 추기도 했다.

현재 해당 영상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퍼지고 있다. 이화여대 학생들은 교수들이 자랑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화여대 남성 교수 중창단은 1997년 교수성가대에서 활동하던 남자 교수 10명을 중심으로 결성됐다. 이들은 매 학기 대강당 채플에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home 권지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