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곳이 없어요..." 영국에서 일어난 '도시괴담' 같은 일

2017-07-24 10:00

add remove print link

하지만 다행히 문을 열어준 주민은 한 명도 없었다.

참고 사진/ Max Pixel
참고 사진/ Max Pixel

영국에서 '도시괴담'에서나 나올 법한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전날 새벽 리버풀에서 북쪽으로 조금 떨어진 마을 '커크비(Kirkby)' 주민들은 정체불명 여성 때문에 불안을 호소했다.

이 여성은 아무 집에나 찾아가 현관문 아래 우체통을 통해 "날 좀 들여보내 달라"고 말했다. 하지만 다행히 문을 열어준 주민은 한 명도 없었다.

Mystery over woman 'crying through people's letterboxes in early hours of morning'
주민들에 따르면, 여성은 "갈곳이 없다", "화장실을 쓰고 싶다"는 등 온갖 이유를 대고 이들 집에 들어가려 했다. 소리를 지르거나, 울기도 했다.

주민 벡 에드먼즈(Edmunds)는 "건너편에 사는 할머니 댁에도 이 여자가 찾아가 울면서 '돈이 없다'고 했단다"라며 "다행히 할머니는 '길 건너에 경찰서 있다'고 말하고 문을 열어주지 않았다고 한다"고 지역 매체 리버풀 에코에 말했다.

Residents warn of mystery woman "crying through letter boxes"
이 여성은 이날 새벽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약 1시간 30분 동안 마을을 배회한 것으로 조사됐다. 주민들은 여성이 강도짓을 목적으로 이 같은 행동을 하고 다녔다고 의심하고 있다.

또 당시 혼자가 아니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주(州) 경찰서는 "커크비에서 사건 당일 한 여성이 새벽 1시간째 현관문을 두드리고 있다는 신고가 들어와 조사에 나선 상태"라며 "여성은 집 주인에게 '도와주세요. 나 좀 들여보내 주세요'라고 호소했다고 한다. 하지만 주인은 문을 열어주지 않았다"고 리버풀 에코에 말했다.

경찰은 제보, 탐문 수사를 토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