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군자 할머니 빈소 방문한 김구라 부자

2017-07-24 15:20

add remove print link

방송인 김구라 씨와 김동현 부자가 최근 사망한 고 (故) 김군자 할머니 빈소에 방문했다.

방송인 김구라(46)와 김동현(18) 군 부자가 고(故) 김군자 할머니 빈소를 방문했다. 김군자 할머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중 한 명이었다. 지난 23일 별세했다.

24일 1인 미디어 '미디어몽구'는 김 할머니 빈소를 찾은 김구라 모습을 트위터에 공개했다. 사진 속 김구라는 또 다른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미디어몽구는 "별세한 일본군 성노예제 피해자인 김군자 할머니 빈소에 방송인 김구라 씨도 다녀갔다는 거 알려 드려요"라고 썼다.

그는 "아들과 함께 왔답니다. 조문 후 이용수 할머니와 이야기 나누는 모습이에요. 다들 알겠지만 꾸준하게 '나눔의 집'에서 봉사하고 기부도 하는 님이 고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나눔의 집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모여 사는 곳이다.

김구라는 지난 2012년 위안부 할머니를 대상으로 한 막말이 알려지며 한동안 방송을 중단하고 자숙했다. 이후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사과하고 꾸준히 나눔의 집을 찾아 봉사했다. 또 나눔의 집에 매달 기부하며 이따금 직접 방문해 할머니들과 시간을 보내왔다. 2013년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구라는 2012년 본인이 집필한 책 '독설 대신 진심으로' 인세 1000만원을 나눔의 집에 기부했다. 그는 이 책으로 버는 인세를 앞으로도 모두 나눔의 집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화선 할머니를 기리는 인권센터 건립에 쓰였다.

그는 2013년 한 방송에 출연해 "매주 나눔의 집을 찾아간다"며 "할머니들 손을 잡는데 따뜻한 정이 느껴졌다. 할머니들을 만나고 오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김군자 할머니 별세로 정부에 등록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생존자는 37명으로 줄었다. 김 할머니 발인은 오는 25일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