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좀 빌려달라..." 임지현 재입북 전에 보낸 카톡

2017-07-25 07:50

add remove print link

생활고에 시달리던 임지현 씨는 임대주택 신청을 시도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탈북 방송인 임지현(본명 전혜성) 씨가 위장결혼했던 남편을 만나러 중국에 가야 할지를 고민하는 내용이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냈던 정황이 확인됐다.

JTBC는 임지현 씨가 중국인 남편과 서류 정리를 하고 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에 가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다고 지난 24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임 씨는 지난 2월 지인에게 "중국에 있는 남편이 돈을 빼돌렸다"라고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냈다. 임 씨가 말하는 남편은 탈북 과정에서 위장결혼한 중국인 남성이다.

[단독] 탈북 방송인 전혜성, 재입북 전 카카오톡 대화엔…

매체는 지인이 임지현 씨에게 "중국에 가서 소송해야 한다"고 조언했다고 전했다. 임 씨는 두 달 뒤인 지난 4월 중국으로 출국했다.

매체에 따르면 생활고에 시달리던 임지현 씨는 임대주택 신청을 시도하기도 했다. 임지현 씨는 지인에게 "2월 8일에 임대주택 신청해야 하는데 서류 때문에 신청을 못 했다"고 메시지를 보냈다. 또 지인에게 "돈 좀 빌려달라"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매체는 "임지현 씨가 임대주택 신청을 시도하는 등 국내에 계속 지내려 했던 정황이 포착됐다"고 설명했다.

TV조선 '남남북녀'
TV조선 '남남북녀'

앞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모란봉 클럽', '남남북녀'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던 임 씨는 지난 16일 북한 대외선전용 매체 '우리민족끼리'에 모습을 드러냈다.

'우리민족끼리' 영상에서 임지현 씨는 "돈도 벌고 연기도 하고 싶어서 한국 방송에 출연했다"며 "시키는 대로 악랄하게 공화국을 비방하고 헐뜯을 수밖에 없었다"라고 주장했다.

home story@wikitree.co.kr